♡ 금강경 에세이
업장소멸
마음이 아프고 쓰라린 온갓 고통의 괴로움을 알고 보면,
모두가 업장에서 나오는 것임을 알수 있다.
업장이란 단순히 현재받고 있는 일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어리석은 사실이 업장이다.
인간의 어리석음은 자기만 다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불특정 다수의 생명을 앗아가는 대구 지하철 참사같은 어마어마한 범죄를 저지른다는 점이다.
어리석음이 업장이 되어 남을 다치게 하고 자신을 학대하여 자살도 하는 것이다.
행복 전도사란 분이 자신의 사랑에 영원한 행복을 부여하여,
병 없는 남편을 죽음에 함께 동행하게 한다.
어리석음의 극치다.
사랑은 함께하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게 배려하는 것임을 모른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보혈은 그런 가르침이 아니다.
업장소멸은 염불하고 기도하고 사경하고 몇 천배 절을 하고의 수행법도 좋지만 그러나 바른 이치를 깨닫는 명상 공부가 더욱 좋다고 권하고 싶다.
붓다 께서는 깨달음을 통해 업장이 소멸된 것으로 이해 해야지
오랜 세월동안 절 많이 하고 참회기도를 많이해서 이치를 모른체 업장이 소멸된 것이 아니다.
업장이 마음속에 숨어 있다.
업장은 성질머리로 나온다.
업장은 좁은 소견에서 나온다.
결국 업장의 소멸은 금강경의 아상,인상, 중생상, 수자상을
여의는 것에서 소멸되고 치료되어 진다는 가르침 이다.
화를 잘내는 사람이 가장 어리석은 사람이다.
육조 혜능 스님께서 제자들에게 최후의 가르침을 전한 대목이다.
나오고 들어감에 양변을 여의도록 하라.
여기서 나오고, 들어 가는 것은, 생각이 일어나고 사라지는 것을 말한다.
양변 이란!
선하다 악하다.나다.너다. 진보다.보수다등의 대립을 말한다.
어느 쪽도 집착을 떠나 아오르는 것이 중도라 부처님과 똑같이 말씀하셨다.
결국 인생은 바른 가치의 문제다.
아상-나라는 자존심 소견 지견 성품의 알음알이가 늘 문제를 제기 한다.
인상-남을 탓하는 어리석음 이다.
너 때문에 당신 때문에 자기 때문에 당신으로 인해서 원망하는
부부끼리, 형제끼리, 연인끼리,친구 동료끼리 남의 탓하는 것이 늘 문제를 제기 한다.
중생상-비교하여 시기하고 질투하고 차별하며, 좋다 싫다, 기뼈하고 짜증내여 남과 비교하여 자신의 팔자타령하는 것이 늘 문제를 제기 한다.
수자상-나만 배부르면 된다.
이기적이고 자기 중심적인 인간성으로 남과 이웃에는 무심하게
자기 이속만 챙기는 욕심이 늘 문제을 제기 한다.
미국사람, 유럽사람, 아프리카, 아세아 모든 국가 사람들의 업장이 똑같다.
부처님의 「四相」 가르침은 인류가 공동으로 배워야 할 가장 존귀한 가르침이다.
무아상,무인상,무중생상,무수자상이 인간의 지켜할 최고 덕목이다.
항하사수 모래알 같이 많은 금은 보화로 남에게 보시 하는 것보다.
금강경의 사구게을 남을 위해 전해주는 것이 더욱 수승한 복이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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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사랑 하는 것
내 말을 남들이 다
들어 주기를 바라는 것
내 고집을
끝까지 다 부리는 것
내 이익만 추구 하는 것
잘난 체 하고
자존심 세우고
남이 한 소리 하면
못 견디게 괴로워 하는 것
이 모두가
아상이라네.
나무 아미타불
성불은 행불 부터
행 불 하 세 요!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