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홀리스틱자연치유

Energy Cysts(에너지 시스트)

작성자수한|작성시간20.08.27|조회수45 목록 댓글 0

에너지 시스트는 신체 내, 국소적으로 존재하는 불확실하고, 무질서적이며, 혼란스러운 에너지 집약체를 뜻합니다.

보통은 신체에 가해진 외상에 의해, 에너지 시스트가 생성되는데, 대다수는 몇일 지나면, 신체의 자가치료에 의해 저절로 없어집니다. 그러나 안없어지고, 남아 있는 것들도 존재하게 됩니다.

이런 에너지 시스트들은 때로는 클라이언트가 직접 발견하기도 합니다. 탁구공 만한게, 가슴에서 발견되기도 하고, 복부에 커다란 혹처럼 자리잡고 있기도 하죠. 이런 경우, X-레이, CT, MRI를 시행해도,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정상세포 이니까요.

신체는 외부 에너지가 신체내로 들어올때, 이 에너지를 분산시키려고 노력합니다. 만약 분산 시켜 소멸 시킬 수 없다고 판단되면, 충격 받은/ 에너지 시스트 부위를 세포벽으로 덮습니다. 때로는 켈로이드 흉터 처럼 느껴질 수도 있고, 뱃속에 딱딱한 공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것 처럼 말이죠.

에너지 시스트는 국소적인 충격 에너지로 인하여 발생되고, 신체 기능 장애를 야기시켜,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지 못하게 저지 합니다.

건강한 사람의 신체는, 에너지 시스트가 생성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에너지 시스트를 체내로 흡수시켜 소멸시키기도 하고, 때로는 세포벽으로 둘러싸서, 기능적으로는 정상적으로 동작되는 것처럼 움직이나, 원래 소모되는 에너지보다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너지 시스트에 적응하지 못하게 되면, 통증 또는 기능장애(불면증/소화불량/공황장애 등)로 이어지게 됩니다.

에너지 시스트는 에너지 밀도가 낮은 충격, 다시 말해, 외상성 충격보다는, 감정적 충격에 의해 더 쉽게, 더 자주, 더 많이 발생됩니다. 예를 들면, 갑작스러운 놀람, 충격, 슬픔, 공포 등으로 인한 충격이 대표적입니다. 이럴 경우 매우 쉽게 에너지 시스트가 생성됩니다.

마사지를 받다가, 클라이언트가 대성통곡 하더라는 이야기는 자주 접하실겁니다. 이 것이 에너지 시스트가 풀어질때 나타나는 대표적 현상입니다.

때로는 거짓 울음도 있습니다. 그래서 테라피스트는 클라이언트와 100% 멜딩 되면 안됩니다. 반만 멜딩되어야, 치료적으로, 감정적으로 독립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게 되고, 이는 클라이언트의 발현이 거짓인지 진실인지를 판단해야만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