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조금씩 놀아주기

작성자나사랑|작성시간15.04.14|조회수155 목록 댓글 0

 

 

 

대부분의 부모는 자녀의 발달 과정 중에 적절한 지도와 훈육을 해 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감하고 있다. 그러나 훈육은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훈육은 당신과 자녀 간의 전반적인 관계 속에서 이루어진다.

 

부모와 자녀 사이에 상호 간의 존경과 진지한 보살핌에 근거하여 좋은 관계가 형성되었을 때, 자녀를 훈육하기가 훨씬 쉽고, 아이들의 행동 방향에 대해서 부모는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그러나 부모와 자녀이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고, 평소에 서로 눈도 마주치지 않고 지내다가 당신이 "그만!" 혹은 "안 돼!" 라고 말하면서 아이들을 싸늘한 눈빛으로 쳐다본다면, 자녀는 좌절하고 원망하다가 결국 엇나간 행동을 하기 쉽다.

 

자녀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매일 자녀와 함께 조금씩 놀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바쁜 날에는 단 10분만이라도 목마를 태워 주자. 가끔씩 넉넉한 주말에는 오후 시간 내내 함께 보내도록 한다.

 

그렇다면 모든 가족이 일주일간 놀이공원에 함께 가서 무제한으로 놀이기구를 타고, 아이들이 원할 때마다 아이스크림을 마음껏 먹게 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핵심은 부모와 자녀가 모두 좋아하는 활동을 선택하는 것이다. 그리고 함께 놀아 줄때 반드시 돈을 많이 쓸 필요는 없다. 보드게임이나 스포츠, 외출, 집 안에서 베개 싸움하기, 함께 요리하기, 테러 단체 무너뜨리기(실제 상황이 아니라 비디오 게임을 말하는 것이다) 등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간은 훈육을 하거나 자녀의 행동을 야단치는 시간이 되지 않도록 하라. 당신 자신과 자녀들이 오로지 즐기는 시간이 되게 하라. 날마다 조금씩 놀아 주는 것만으로도 당신과 자녀 간에 여러 면에서 얼마나 많은 이득을 얻는지 알게 되면 깜짝 놀랄 것이다.

 

 

[자녀와 즐거운 시간 가지기]

 

잠깐 시간을 내서 당신이 자녀들과 한 명씩 따로따로 재미있게 놀았던 시간을 생각해 보자. 그 활동을 함께했을 때 기분 좋았던 기억을 떠올려 보자. 당신과 자녀 둘이서 함께 놀았을 때 자녀의 기쁜 얼굴을 떠올려 보자. 그리고 당신이 자녀와 시간을 함께하는 것을 매우 소중하게 여긴다는 사실이 자녀에게 전해졌을 때 자녀가 마음속으로 얼마나 뿌듯해하는지 상상해 보자. 이번 일주일 동안은 적어도 매일 10분씩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계획을 세워 보자.

 

 

!!힌트!!

- 공 던지기 혹은 공 넣기

- 특별한 간식 만들어 주기

- 함께 게임하기

- 함께 어지르기

- 단둘이서 외출하기 또는 산책하기

- 서로 간지럼 태우기

- 농담하기 혹은 유머 나누기

- 아이를 담요로 돌돌 감싸고 굴리기

- 숨바꼭질하기

- 수수께끼 놀이하기

- 끝말잇기 하기

- 훌라후프나 재미있는 동작 따라 하기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