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노년생활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과일·채소 6.

작성자이계성|작성시간26.06.21|조회수18 목록 댓글 0

 좋은 향기(向基)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과일·채소 6.


건강 유지와 다이어트를 위해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게 되는데.. 샐러드 형태로만 먹다보면 맛과 영양소는 잃어

버릴 수 있다. 식생활 전문 포털사이트'잇클린닷컴'이 껍질 채 먹어야 더 좋은 과일과 채소에 대해 소개했다. 

이러한 과일과 채소의 껍질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이 더 많이 들어있다. 

 

1. 사과 = 껍질을 벗기면 비타민C는 많이 줄어들지 않지만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 성분이 줄어들게 된다. 펙틴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며 소화를 느리게 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또 사과 껍

질에는 항암 효과가 있는 퀘르시틴이나 트리터페노이드 등의 성분이 많다. 

 

2. 당근 = 당근에 든 항산화 물질은 대부분 껍질에 많이 들어있다. 특히 폴리아세틸렌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암세

포를 죽이고 항염, 항박테리아 효과가 뛰어나다. 

3. 감자 = 감자 껍질에는 알맹이보다 섬유소, 철분, 엽산이 더 많다. 백색 감자보다 보라빛이 나는 감자를 먹는 

 

것이 더 좋다. 감자의 껍질에는 알맹이보다 항산화 물질이 최대 10배까지 많이 들어있다는 연구도 있다.

4. 오이 = 껍질을 벗겨내면 그만큼 칼슘, 마그네슘, 철분, 칼륨, 비타민A와 K, 섬유소가 줄어들게 된다.

껍질에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5. 가지 = 가지 껍질에는 가지의 보라색을 내는 나수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다. 나수닌은 뇌 건

강 유지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6. 포도 = 포도 껍질에 든 레스베라트롤은 천연 생리물질로 심장과 뇌 건강에 좋고 암세포 성장을 느리게 만드

 

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포도 껍질은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넷 향기(向基) 이사장 최종찬 장로 올림  ( HP 010 - 6361 - 2625.  ☎ 02) 391 - 2625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