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기본적으로 시대에 뒤떨어지는 사람이다
애초에 인스타,페이스북도 안하고 카카오톡도 일이 없으면 삭제 시키고 산에 들어가 살고 싶을정도니 말이다
저번 중간고사까지만 해도 말한것처럼 Ai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았다
이유는 오류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실제 시험장에서는 수기로 작성 하기에 Ai로 요약한걸 보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생각도하고
제일 좋은 답변서는 교과서라 생각을 해왔었다
근데 내가 핵심요약 한걸 제미나이한테 보기 좋게 PDF파일로 만들어달라 했더니 저렇게 보기 좋게
내가 몇시간을 걸려 만들 품질로 만들어줘서 상당히 놀라웠다
단순 문제 꼬아내는것만 할줄 알았는데 무언가를 정리해서 만드는것도 잘하였다
학생들도,교수님들도 요즘은 PPT작성에 Ai쓰는 사람이 많다는데
내가 능률 떨어지게 Ai를 사용안해 시대에 뒤떨어진것인가 약간 씁쓸하기도 하였다
그래도 이번학기 Ai들을 사용해오며
이제 시험준비를 위해 단순한 자료들도 더 깔끔히 요약해 자주 볼 분량으로 쉽게 쉽게 만들어 다닐 수 있을거 같다
과제 내용부분에 있어 시용은 일러도 디자인 부분에서도 사용이 가능할거 같다
이번 기말고사에 대한 민법에 있어 평가는 아쉬웠다
사실 시간이 적었다,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못친거 같다 이런거는 괜한 변명인거 같다
시간은 항상 비슷하게 공부하고 있는거 같으나
최근 인생에 슬럼프?,무료함이 찾아와 집중을 많이 못한거 같다
또한 내적으로는 최근 개인적인 사정으로 바쁜상태에서 시험을봐 아쉬운점이 많이 남음에도 불구하고
선관위 아르바이트등 법학관련된 진로,직업에 포커스를 두고 경험하는것에 초점을 두어
진로를 찾고 경험을 쌓는데 집중했고
2월경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4월달경 손해사정사 1차 합격등의 새로운 스펙을 쌓기도 하였다
(올해1차 합격했으니 내년에 2차 시험을 칠 예정이다)
다음학기에는 민법,상법 분야에 있어 더욱더 열심히하는 모습과 발전한 모습을 보여야 할거 같다
일단 이번 여름방학계획은 문과 기본스펙 4대장 한국사,운전면허(1종보통),컴활,토익중 한국사,운전면허가 있는데
사실 토익은 아직은 시기상조인거 같다 영어를 잘하는 편도 아니고(못하는쪽에 가깝기도하고) 유효기간이 짧아 3학년때 준비할 생각이다
올해 여름방학에는 컴퓨터활용능력1급과 워드를 딸 생각이다
시간이 남으면 민법공부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할 생각이다
1학기를 마치며 6개월을 돌아보듯 길게 적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