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3월27일 – 하나님의 부르심 E
또 그뿐 아니라 한국 사람이라고 하고 예수도 믿는다고 해서 어느 교회에 출석합니까? 라고 물었더니 ‘여호와증인입니다’. 라고 말할 때 가슴이 많이 아프다.
어째서 그렇게 진리가 아닌 비진리를 진리로 받아들이고 예수를 믿는다고 할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저들은 하나님을 하느님이라고 부르면서 하느님 여호와께서 증인들을 불러서 하느님의 말씀을 정확하게 번역되지 않은 성경을 보고 믿고 있는 기독교인들을 만나서 바르게 알려주고 전해서 함께 천년왕국에서 구원받은 자녀로 살아가자고 이야기 한다.
심지어는 지금 우리들이 다니는 교회는 성경을 왜곡해서 번역하고 잘못된 말씀을 가르치고 있다고 하면서 함께 성경공부해서 참 진리를 바로 알았으면 좋겠다고 한다. 그리고 ‘파수대’라는 책자를 주면서 읽어보라고 한다.
그러면 참 진리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자기들이 보는 신세계성경이 일반교회에서 보는 개역성경과 내용이 비슷하지만 개역성경은 정말 중요한 핵심적인 부분은 헬라어/그리스어 성경과 다르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신세계성경은 1947년 사해 주변의 쿰란 공동체 주변의 동굴에서 베두인 목동에 의해 사해에서 발견 된 사본을 그대로 번역했기 때문에 정통하다고 이야기 한다. .
하지만 여호와의 증인들은 워치타워라는 본부로부터 성경을 사실 그대로 한 점의 가감도 없이 자신들만이 올바르게 성경을 번역하고 해석하여 여호와 하나님을 바르게 믿는다고 하지만 사실을 알고 보면 저들이 말하는 신세계 그리스어 성경과 사해에서 발견된 그리스어성경은 일치 하지 않고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히브리어와 헬라어/그리스어로 되어 있는 복사본 성경을 워치타워 본부에서 신세계성경으로 옮겨 번역할 때 핵심적인 부분은 헬라어/그리스어 성경과 다르게 고쳐서 번역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호와의 증인은 자기네 성경인 신세계성경 만이 정확하게 번역하여 만든 성경이기 때문에 하나님 말씀에 가장 가까운 성경이라고 말하고 있다.
저들은 여호와 하느님만이 유일하신 하나님이고 그 외에 예수님은 그냥 하나님이 지으신 신(神)이라고 한다.
즉 영어로는 여호와는 GOD이고 예수님을 비롯하여 그 외는 모두 하나님이 지으신 신은 god 라고 한다.
그래서 그들은 우리를 부르셔서 구원을 주실 분은 오직 한분이신 여호와 하느님뿐이라고 강조한다.
그리고 여호와 하느님만이 유일하신 분이시라고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면 예수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는 말은 어떻게 설명할까 궁금하다.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요엘 2:32)와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사도행전 16:31)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로마서 10:9)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