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롭게 왁자지껄~

광명역은 언제부터 제 구실을 하나요?

작성자둥지냉면|작성시간26.06.21|조회수12 목록 댓글 0

2004년 김대중 정부는 당장 통일이 되어 광명역에서 출발한 열차가 신의주를 통과하여 로시아, 중국, 유럽 까지 달리는

꿈의 열차를 구상합니다. 북한을 통과하는 경의선 열차의 손님이 많으면 1호선과 간이 열차를 연결하여

공항철도 처럼 수시로 손님을 이송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나 분단 90년이 되어가는 시점에도 그런 날이 오리라는 희망은 실현이

불가능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2028년 개통되는 신안산선이 광명역과 환승이 된다고 합니다.

이재명도 취임 전에는 옥류관 경기도 분점을 낸다고 사업 구상을 발표하였으나 지금은 그런 말을

꺼낼 시기도 아님을 깨달았나 봅니다. 광명역은 민족 교류사업의 염원일까요? 이상주의의 너무 빠른

행보일까요? 이 열차 타고 평양에서 내려 냉면을 먹고 베이징 가서 오리구이 먹고

시베리아로 가는 꿈은 헛된 꿈일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