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양식※ - 타사 모고나 타 강사분의 교재나 수업 내용에 대한 질문은 받을 수 없습니다.
1. 인강 내용 질문일 때 ⊙ 수강 중인 강좌 이름 - 몇 강 관련 질문인지 예시) 독해알고리즘 - 6강 전개방식 질문입니다.
2. 교재 내용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몇 페이지인지 예시) 문법알고리즘 - 24쪽 ○○ 질문입니다.
3. 인강이나 교재 내용 밖의 질문일 때 ⊙ 제목에 질문의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예시) 품사 통용 질문입니다.
4. 모고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무슨 시즌 몇 회 몇 번인지 예시) 백일기도 시즌 1의 1회 1번 질문입니다.
.
1)어미 ‘-디’의 경우는 무조건 뒤에 나오는 용언과 붙여쓰는 건가요? 그리고 강의에서 낡디낡은 -> 형용사라고 하셨는데, 동사로 품사 바뀐 것 맞죵? 😭
2)내후년
2년 뒤를 뜻하기도 하고 3년 뒤를 뜻하기도 하는 것이 맞나요?
3)최신개정 자료랑은 별개로
준말과 모음어미와 결합하지 않는 경우가
일반적인 건가요? 아니면 예외적인 건가요?
준말이 모음어미와 결합하지 않는 경우가 훨씬 많나요? 외우려고 하는데 틀을 잡고 싶어서 여쭙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진진 작성시간 22.06.13 1) 네. 맞습니다. 주로 '-이-은' 구성으로 쓰여~ 사전 정보 넣어 드릴게요!
'낡다'는 형용사에서 동사로 품사 개정
-디7 「어미」 ((일부 용언의 어간 뒤에 붙어))
((주로 ‘-디-은’ 구성으로 쓰여)) 용언의 어간을 반복하여 그 뜻을 강조하는 연결 어미.
굵디굵은 손가락.
맑디맑은 호수.
새 옷이 하얗디하얗다.
낡디낡은 소파.
늙디늙은 아버지.
잘나디잘난 얼굴.
2) 네... 저도 이런 단어 정말 싫음...
내후년
「1」 내년의 다음다음 해. ≒명후년, 후후년.
이 사업은 내후년까지 지속될 것이다.
그 건물은 후년 연말께나 내후년 초에야 본격적인 철거 작업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2」 올해의 다음다음 해. =후년.
내년이나 내후년쯤에는 상황이 좋아질 것이다.
금년 아니면 내년, 내년 아니면 내후년. 그런데 나는 무엇을 바라고 이곳에 있는 걸까?≪박경리, 토지≫ -
작성자진진 작성시간 22.06.13 3) 수업에서 다루는 주요 단어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서두르다, 서투르다, 머무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