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펌글

그냥~

작성자현해탄|작성시간26.06.10|조회수8 목록 댓글 0
그 냥~

"그냥 좋다"라는 말이 왠지 그냥 좋습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일이  
부러진 이유가 꼭 있어야 할까요?  그냥은 "아무 이유없이" 라는 뜻이
기도 하지만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설명할 수 없다"라는 뜻도 있지만 "설명할 필요가 없다"라는 뜻 이기
도 합니다. 사람이 만든 언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람의 그 복잡다
단한  감정을 한두 마디 언어로 표현하는건 처음부터 불가능한 일일지
도 모릅니다.

그래서 태어난 절묘한  말이 "그냥"일 것입니다.  "그냥"은 여유입니다. 
우리 인생에 "그냥" 이라는 말이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