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펌글

명절에 즈음하여~

작성자현해탄|작성시간26.06.12|조회수11 목록 댓글 0

명절에 즈음하여~


명절이면 멀리 떨어저 있던 가족이 모여 
조상님께 제물을 차려놓고,

추모하는 마음으로 절을 하는데, 절(拜) 하는 것을 미신이며 우상 숭

배라 하는 외래 종교인들이 있다.


이는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라 생각된다. 
외국에서

는 절 대신 기도를 하지 않는가? 절을 하는 것은 동양의 풍습이고, 추

모기도는 서양의 풍습이니 뜻은 같은데 표현이 다를 뿐이다.

조상님을 생각하는 제사는 조상님의 뜻을 헤아려 어떻게 하는 게 그 분

들을 기쁘게 하여 드리는 게 되는지를 생각해서 할 일이다. 조상님을 위

하고, 가족의 화합을 위해서라면 옳거니 그르거니 다투지 말고, 절이나 기

도를 다 수용하는 넉넉한 이해가 좋지 않을까? 

<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