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펌글

착각(錯覺)~

작성자현해탄|작성시간26.06.15|조회수11 목록 댓글 0
착각(錯覺)~

시간은 늘 많을 줄 알고, 살았는데 세월은 쏜살같이 흐르고, 건강은 당연할  줄 알았
는데 나이드니 온몸이 쑤시고, 아픕니다. 가족은 늘 곁에 있을 줄 알았는데 하나 둘
떠나가고, 언젠가는 외짝이 될테니그때를 생각하면 걱정입니다.

착하게 살면 잘 풀릴 줄 알았는데 손해보기 일쑤였고, 말 안 해도 마음이 서로 통할
줄 알았는데, 이제는 말을해도 돌아서면 잊어버립니다. 친구는 변하지 않을 줄알았
는데, 하나 둘 줄어들고, 소식을 전해도 답장이 없습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줄 알았는데 아니더이다. 나이가 드니 노쇠하고, 병약 (病弱)
해지고, 볼품까지 없더이다. 인생은 60부터가 아니라 60부터 내리막 길입니다. 이 말
은 자기 위로의 말입니다.

100세 시대라, 정말로 100세까지 건강할 줄 알았는데, 100세까지 사는 사람이 과연 
마나 될까요? 어찌보면 사회적인 죄악 같기도 하고, 나만은 멋지게 늙을 줄 알았는데 
후에 멋쟁이라고 해봤자 볼품없습니다. 살다보면 무슨 수가 있겠지. 생각말고, 주어진 환
경에 순응하며 남은 인생. 멋지게 살아요. 감사함니다. 사랑합니다.
<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