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파도를 넘어

아름다운 깨달음~ ​

작성자현해탄|작성시간26.06.15|조회수13 목록 댓글 0

아름다운 깨달음~

"학문"(學文)은 배우고 익히면 될 것이나 "연륜"(年輪)은 반드시 "밥그릇"을 비워내야 한다.

그러기에 나이는 거저 먹는 것이 아니지요. 노년의 아름다움은 "성숙"(成熟)이다. "성숙"은

"깨달음"이요. "깨달음"엔 "지혜"를 만나는 길이다.

 

손이 커도 베풀 줄 모른다면 미덕의 수치요. 발이 넓어도 머무를 곳 없다면 부덕(不德)의 소

치라는 것을.  "지식"(知識)이 "겸손"을 모르면 "무식"(無識)만 못하고, "높음"이 "낮춤"을

모르면 존경을 받기 어렵다는 것을.

 

세상이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로 하여 무거운 것임을. 세월이 나를 쓸쓸하게 하

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로 하여 외로운 것임을. 사람의 멋이란? 인생의 맛이란?  깨닫지 않고는

느낄수 없는 것!

<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