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과 글에는 대단한 힘이 있습니다~ 말과 글에는 대단한 힘과 위력이 있습니다. 말에는 생명이 있고, 호흡이 있기에 서로 함께 하는 삶 속에서 우리의 말은 숨쉬고, 있는 것입니다. "발 없는 말, 천리를 간다" 고 했나요. 우리가 무심코 던지는 말 속엔 때론 칼과 같은 예리한 날이 있어 누군가의 가슴에 커다란 상처를 내고.. 때론 그 말속엔 숨쉬는 생명이 있어 그것으로 인해 누군가의 영혼 에 썩지 않은 생명의 씨가 되어 믿음의 줄기를 내고 소망의 가지 를 치며 사랑의 열매를 맺게 되는 것입니다. 내가 전한 말 한마디가 이왕이면 남을 살리는 생명의 씨가 되었으 면 합니다. 이왕이면 우리의 삶을 회복시키는 부흥의 빛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로를 시기하고, 질투하고, 깍아 내리는 말보다는 서로를 세워주고, 높이고, 격려하는 지혜로운 말이었으면 싶습니다. 오늘도 지혜로운 입 술로 덕을 세우고 선을 이루는 아름다운 날들을 꿈꾸어 봅니다. -좋은 글 中에서-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