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파도를 넘어

아름다운 깨달음~

작성자현해탄|작성시간26.06.21|조회수10 목록 댓글 0

아름다운 깨달음~


"학문"(學文)은 배우고 익히면 될 것이나,"연륜;(年輪)은 반드시 "밥그릇"을 비워내야 한다
그러기에 나이는 거저 먹는 것이 아니지요. 노년의 아름다움은 "성숙"(成熟)이다. "성숙"은

"깨달음"이요. "깨달음"엔 "지혜"를 만나는 길이다.

손이 커도 베풀 줄 모른다면, 미덕의 수치요. 발이 넓어도 머무를 곳 없다면, 부덕(不德)의 소

치라는 것을, "지식"(知識)이 "겸손"을 모르면 "무식"(無識)만 못하고, "높음"이 "낮춤"을 모

르면 존경을 받기 어렵다는 것을,

세상이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로 하여 무거운 것임을, 세월이 나를 쓸쓸하게 하

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로 하여 외로운 것임을, 사람의 멋이란? 인생의 맛이란? 깨닫지 않고는

느낄수 없는 것!   좋은일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