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파도를 넘어

그냥~

작성자현해탄|작성시간26.06.23|조회수10 목록 댓글 0
그냥~

"그냥 좋다"라는 말이 왠지 그냥 좋습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일이 
딱 부러진 이유가 꼭 있어야 할까요?  그냥은 "아무 이유없이" 라
는 뜻이기도 하지만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설명할 수 없
다"라는 뜻도 있지만 "설명할 필요가 없다"라는 뜻 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만든 언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람의 그 복잡다단한 감정을 한두 마디 언어로 표현하는건 처음부
터 불가능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태어난 절묘한  말이 "그냥"
일 것입니다. 


"그냥"은 여유입니다. 우리 인생에 "그냥" 이라는 말이 있어서 얼마
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