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 "그냥 좋다"라는 말이 왠지 그냥 좋습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일이 딱 부러진 이유가 꼭 있어야 할까요? 그냥은 "아무 이유없이" 라 는 뜻이기도 하지만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설명할 수 없 다"라는 뜻도 있지만 "설명할 필요가 없다"라는 뜻 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만든 언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람의 그 복잡다단한 감정을 한두 마디 언어로 표현하는건 처음부 터 불가능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태어난 절묘한 말이 "그냥" 일 것입니다. "그냥"은 여유입니다. 우리 인생에 "그냥" 이라는 말이 있어서 얼마 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펌>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