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파도를 넘어

자기 인생의 주인~

작성자현해탄|작성시간26.06.23|조회수7 목록 댓글 0

 

자기 인생의 주인~

우리 모두는 각자 가지 인생의 주인입니다.그런데 현실은

자기 인생의 주인이 되지 못하고, 다른 무엇이 인생의 주인

노릇을 하고, 남 탓하는 것으로 모자라 전생 타령을 하고 팔

자타령을 합니다.

내 뜻대로 바뀌면 남 탓을 안 할까요? 상황이 바뀌어 얻는 행

복은 일시적인 것일 뿐 영원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놓인 상황

에는 행복과 불행이 없습니다. 긍정적으로 보면 행복이고, 부정

으로 보면 불행인 것입니다.

그러니 남 탓을 하고, 팔자타령하면서 한숨짓지 마세요.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행복으로 바꿔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복- 법륜 스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