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인생의 주인~
우리 모두는 각자 가지 인생의 주인입니다. 그런데 현실은
자기 인생의 주인이 되지 못하고, 다른 무엇이 인생의 주인
노릇을 하고, 남 탓하는 것으로 모자라 전생 타령을 하고 팔
자타령을 합니다.
내 뜻대로 바뀌면 남 탓을 안 할까요? 상황이 바뀌어 얻는 행
복은 일시적인 것일 뿐 영원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놓인 상황
에는 행복과 불행이 없습니다. 긍정적으로 보면 행복이고, 부정
적으로 보면 불행인 것입니다.
그러니 남 탓을 하고, 팔자타령하면서 한숨짓지 마세요.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행복으로 바꿔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복- 법륜 스님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