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무가 문제입니다~ 아일랜드 옛 시집에 "어느 아일랜드王의 충고" 라는 글이 있습니다. 너무 나서지도 말고, 너무 물러서지도 말라. 너무 나서면 가벼운 사 람으로 여길 것이고, 너무 물러서면 무시할 것이다. 너무 거만하지도 말고, 너무 겸손하지도 말라. 너무 거만하면 까다로 운 사람으로 여길 것 이고, 너무 겸손하면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너무 떠들지도 말고, 너무 침묵하지도 말라. 너무 말이 많으면 말에 무게가 없고, 너무 침묵하면 아무도 관심을 갖 지 않을 것이다. 너무 강하지도 말고, 너무 약하지도 말라. 너무 강하면 부러질 것이고, 너무 약하면 부서질 것이다. 결국 '너무'가 문제입니다. 너무 바쁘게 살지 말고, 조금은 여백이 있는 삶 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보지 못했던 것이 보입니다. 그래야 보이지 않 았던 것이 보입니다. 그래야 행복이 보입니다. - 받은 글 옮김 -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