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너무가 문제입니다~

작성자현해탄|작성시간26.06.16|조회수9 목록 댓글 0
너무가 문제입니다~

아일랜드  옛 시집에
"어느 아일랜드王의 충고" 라는 글이 있습니다.
너무 나서지도 말고,  
너무 물러서지도 말라. 너무 나서면  가벼운 사
람으로 여길 것이고, 너무 물러서면  무시할 것이다.

너무 거만하지도 말고,  너무 겸손하지도 말라. 너무 거만하면  까다
운 사람으로 여길 것 이고, 너무 겸손하면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떠들지도 말고, 너무 침묵하지도 말라.

너무 말이 많으면 말에 무게가 없고, 너무 침묵하면 아무도  관심을 갖
지 않을 것이다. 너무 강하지도 말고,  너무 약하지도 말라. 너무 강하
부러질 것이고, 너무 약하면 부서질 것이다.


결국 '너무'가 문제입니다. 너무 바쁘게 살지 말고, 조금은 여백이 있는 
을  살아야 합니다. 그래야 보지 못했던 것이 보입니다. 그래야 보이지 
았던 것이 보입니다. 그래야 행복이 보입니다.
- 받은 글 옮김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