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녀가 헤어지는 이유~ 헤어질 위기에 처한 많은 남녀는 모두 똑같은 말을 한다. 여자(아내)는 아무리 베풀고, 헌신하고, 봉사하고, 사랑을 주어도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이 없다고 말한다. 남자는 그 와 유사,하면서도 상당히 다른 불만을 털어놓는다. 그는 “난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아무리 애를 써도 그 여자는 만족해하지 않 았습니다.” 라고 말한다. 남자는 여자가 만족해 할 때 행복을 느낀다. 이건 동물적 본능 이기도 하다. 즉, 여자가 행복해 하면 남자도 행복해지는 것이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어떻게 보살펴 주느냐에 다라 민족 여부가 결정되지만 남자는 자 신이 베풀어 준 사랑에 여자가 어떤 반응을 보이느냐에 따라 행복 여부가 결정된다. 여자 가 만족해 하면 남자는 스스로 그녀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하려고 애쓴다. 그러나 여자가 만족해하지 않으면 남자는 자신의 노력이 쓸모없다고 여겨져 더 이상은 아 무것도 하지 않게 된다. 그렇다고 남자는 늘 베풀기만 하고, 여자는 늘 받기만 하기 때문만 은 아니다. 남자는 여자가 없어도 살아갈 수 있고, 여자는 아무것도 베풀지 않는 존재라는 뜻은 아니 다. 여자도 남자와 마찬가지로 늘 베풀려고 하고, 남자도 여자 처럼 보살 핌을 받고 싶어 한다. 문제는 여자는 이미 너무 많은 것을 베풀어 지쳐 있는 반면 남자는 지난날 자신의 아버지처 럼 보살핌을 받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이렇듯 남자는 모성을 원하는 동물인지도 모른다. 절 충이라는 사업적 용어가 아니래도 절반의 양보라면 헤어지는 일은 절반으로 줄어들겠다. <펌>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