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최신예 3,600톤급 호위함 「경북함」 해군 인도

작성자마창(예비역父)진해|작성시간26.06.20|조회수8 목록 댓글 0

최신예 3,600톤급 호위함 「경북함」 해군 인도

방위사업청은 19일 경남 고성 SK오션플랜트에서
최신예 호위함인 ‘경북함’을 해군에 인도했습니다.

경북함은 해군에서 운용 중인 호위함(FF, Frigate)을 대체하는
울산급 Batch-III 2번함으로, 2021년 12월 SK오션플랜트와
건조계약을 체결한 이후 2025년 6월 진수됐으며,
약 1년 간의 시운전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날 해군에 인도됐습니다.
* 울산급 Batch-III 1번함(충남함)은 ’24.12.18. 해군으로 인도된 바 있음.

첨단 과학기술이 집약된 경북함은 책임해역 감시 및 방어, 해양권익 보호 및
해양통제권 확보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함정으로,
향후 해역함대의 핵심 전력으로 운용될 예정입니다.

경북함에는 5인치 함포를 비롯해 전술함대지유도탄, 함대함유도탄,
대함유도탄방어유도탄, 장거리대잠어뢰 등 최신 무기체계가 탑재됐습니다.

특히 함정의 두뇌라 할 수 있는 전투체계와 다기능 능동위상배열레이더를 비롯한
탐지체계, 무장이 모두 국내 기술로 개발돼
울산급 Batch-III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우수한 기술력이 집약된 함정입니다.

해군에 인도된 경북함은 약 6개월 간의 전력화 훈련을 거친 뒤
해역함대에 작전 배치될 예정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