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홍익인간은 나를 위해서 빌지 않는다.

작성자naya go|작성시간26.06.23|조회수10 목록 댓글 0

<홍익인간은 나를 위해서 빌지 않는다>

후천시대는 홍익인간의 등장으로
"이화세계를 열수 있는 바탕이 되었다." 라는 것이다.
그래서 제祭를 지내도 나를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사회를 위하고,인류를 위하고,대자연을 위해서
'하늘에서 스스로 기운을 내리는 작업을 한다.'
이말입니다.

이렇게 홍익인간이 된다면
"나는 나를 위해서 빌지 않는다." 이것이 다르다.
이 사회에 내가 무엇을 할 것인지?
"아버지 바르게 이끌어 주십시요!" 이렇게
나를 내놓을 때 너는 홍익인간이 된것이다.

그래서 제祭를 올릴때
홍익인간이 "제를 올린다?"이러면 우리를 도와 달라고
하는 것이 아니고,이 사회와 모든 이들을 위해서
'나는 하늘에 청하는 사람' 이런 제를 올려야 한다.

그리고 가정에서 지내는 제사도 바꿔야 한다.
"모든 조상들도 바른 길로 이끌어 주십시요!"
이렇게 제사를 지내면서 주위에 신들을 바르게 이끌어 달라고 청할수도 있는 것이다.

사회에서 제祭를 올릴때는
우리를 관리해 준 모든 대신들을 바르게 이끌어
달라고 우리가 하늘에 청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우리기 신들을 위해서 살 때가 된것이다.
너희들은 그만한 힘을 가진 홍익인간이 되었다.
이말입니다.

유튜브 정법강의 2538강 naya

#홍익인간은나를위해서살지않는다.
#유튜브 #정법강의2538강 #천공스승님
#정법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