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절 연휴 3일동안 아우터 뱅크스에 다녀왔습니다.
아우터뱅크스를 가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을 겁니다. 흔히 가장 선호하는 방법이 로아노크섬, 미국의 최초 영국식민지의 역사를 보는 곳으로 달려가서 라이트형제 박물관이 있는 킬데블힐을 보고 아래로 쭉 내려가서 아름다운 해변을 보는 일정이 있을 것이고,
하나는 US-70번을 타고 가서 뉴베른(New Bern)을 지나 시더섬(Cedar island)에서 배를 타고 오크라코크섬으로 가고, 아래부터
위로 쭉 거슬러 올라가면서 하는 일정이 있을 겁니다.
저는 호텔 예약이 여의치 않아서 아래서 위로 올라가는 일정을 택했으나, 배 시간에 맞춰 가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을 겁니다. 오크라코크 섬을 일정에서 제외한다면 좀더 여유있게 여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참고로 오크라코크에서 바라다보는 sunset 는 평생 보기 어려운 장관이었습니다. 물론 날씨가 중요하겠지만요.
첨부한 일정은 처음 계획했던 일정이고, 가 볼 수 있는 곳을 모두 나열한 것입니다.
물론 일정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이틀은 날씨가 아주 좋았는데, 삼일째 비가 하루종일 오는 바람에 그랬고,
낚시를 너무 하고 싶어서 다른 일정을 다 취소하고 둘째날 오후를 낚시에 시간을 보내서 계획을 수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둘째날 로아노크섬에 가지 못하고, 셋째날 라이트형제박물관과 로아노크섬 관광을 했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취소했고...
한 일주일 머물면서 낚시도 하고 해수욕도 하고 그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해변에 쭉 장기로 임대하는 펜션 같은게 있는데, 신문에 보니 경기가 안 좋아 펜션 예약이 줄어들고,
단기로 즐기는 호텔 예약은 더 많았었다고 하네요.
www.outerbanks.org 에 가서 미리 여행 계획도 세우고, 책자나 지도를 보내달라고 이메일하면 보내줍니다. (무료)
랄리에 있는 Museum of Natural Science 에 가면 노스캐롤라이나 해변의 신비, 과학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 해안선이 변하고 생태계가 바뀐다고 합니다.
유명한 케이프해터라스등대는 위치를 두번이나 옮길 수밖에 없었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어쩌면 우리 자식 새대에는 해안선이 사라져버리고 아우터뱅크스가 Lost Banks가 될 수 있으니 한번 가보세요.
실제 상황을 알고 싶으신 분은 제 네이버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blog.naver.com/djkimajou/130068901279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이상희 작성시간 09.09.11 주말에 갈려고 여행기볼려고 왔는데 오늘 심봤네요 ㅎㅎ. 잘 다녀오겠습니다.
-
작성자bony 작성시간 09.09.11 꼭 가보고싶던 곳인데 친절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은지아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9.09.13 즐거운 여행 되시길 빕니다. 낚시 해보세요. 낚시대(fishing rod)는 월마트에서 19불짜리 반으로 분리되는 것 사세요. 작으면 힘이 약합니다. 낚시바늘, 납덩이추는 약간 특수제작된 것으로 사세요. 고기가 줄을 마꾸 끊습니다. pier (낚시용으로 만든 돌출된 제방)를 찾아가서 10달러 내고 하시는게 편합니다. 미끼는 bait 라고 하는데, 가서 새우나 꼴뚜기 같은 걸 사세요. 3-5불정도. 낚시는 원래 license를 사야하는데 pier 낚시는 안 사도 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확인 필요)
-
작성자라라 작성시간 09.09.16 저는 New Bern에서 하루 자고, 그 다음날 Outer Banks를 완주(?)했는데 저희차가 컨버터블이라 음악 크게 틀어놓고 시원한 바다 바람 맞으며 바닷길을 달리는 기분이 참 좋았었습니다. 은지아빠님의 여행기를 보니 참 알차게 여행하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가보고 싶네요~ 참. 지난주에는 올려주신 샬롯 정보를 참고해서 샬롯에 잘 다녀왔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은지아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9.09.17 뉴베른에서 자는 것도 괜찮은 생각이네요. 다 좋았는데 너무 바쁘게 다닌 것 같아 아쉽긴 합니다. 다음에는 그냥 바닷가 백사장에 자리 펴놓고 가만히 누워서 책이나 보는 그런것도 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