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카맥스는 보통 평범한 매매가 보다 천불 싸게 매입해서 천불 비싸게 판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당연히 100% 맞진 않겠지만, 카맥스로부터 느껴지는 뉘앙스를 표현한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몇 달 간 탈 차를 좀 급히 구매하려고 하는데, 혼자이고 그래서 큰 가족용(?) 차량도 필요 없어서, 안전이나 장거리 운전에 무리가 없을 정도의 차량을 구매할 계획입니다.
만약 제가 1만불 정도의 차량을 구매했는데, 몇달 뒤에 되팔 때 수천불(한달에 한 1천불씩 다운 시킨 가격 수준으로) 후려쳐서 매입하고 그럴까 하는 염려가 들어서, 구매시와 팔 때 가격 및 사용 월 수 등을 좀 알려주실 분이 있으실까하여 글을 올립니다.
혹시 카맥스 등 딜러샵에서 차량을 구매하시고 다시 되 판 경험이 있으신 NC선배님들이 계신가요?
한 3~4달 사용을 생각하고 있는데, 즉 1만불주고 구입한 차가 3~4달 뒤에 되팔때 6~7천불에 팔리는지, 아니면 "솔직히 그거보단 좀 더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다"는 의견도 있으신지. 경험섞인 의견이 있으시다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아참, 타는 수준(마일리지)는 그냥 평범하다고 봤을때 가정입니다. 갑자기 여기서 시애틀을 차로 다녀온다거나 그러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 고민을 하는 이유는, 몇 달 간 차를 소유했으면 하는데, 애틀란타 지역에 있는 Sixt 렌터카 업체(유럽기반 글로벌업체인데, 미국엔 대도시 및 관광지에 치중해있는 실정입니다)에 알아보니, 스탠다드 차량이 월단위 렌트는 할인이 되어서 한달에 보험 포함 1천불 정도라고 합니다. Budget은 그거보다 살짝 위고, Enterprise는 그거보다 윗 가격입니다.
즉, 여기서 중고차로 1만불수준 차량이면 아반떼급 소형차도 적어도 최소 3~4년 이상 된 차량들인데, 이 차를 구매한 뒤 월 1천불 가격 하락된 수준으로 나중에 팔게된다면, 애틀란타 지역에 렌터카업체에서 2019/2018년 차량을 타고 반납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주저리주저리 상황을 설명 드리고 여쭙습니다.
혹시 carmax 등에서 차를 구매 후 되파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계신지요.
차 안사려고 했는데, 차가 필요하게 되어서 머리가 지끈지끈 합니다.;;ㅠ
즐거운 주말 되시어요!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Trim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03.12 자세한 이야기 감사드립니다~! 참고하겠습니당!
-
작성자beenjoy 작성시간 19.03.11 쪽지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Trim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03.12 답장 드렸어용~
-
작성자math 작성시간 19.03.18 그 몇달간 자동차 보험료를 수천불까지 내셔야 할겁니다....
-
답댓글 작성자Trim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9.03.19 예, 안그래도 그점이 염려가 되었습니다만, 제가 미국와서 든 named non owner policy 보험(400여불에 가입)으로 대인대물 커버하고, 자차는 요즘 렌터카 예약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하루 10불짜리(50,000불) 짜리 AIG로 할 생각입니다. 렌터카 저렴하게 뜬거 잘만 조회하면 정말 저렴하게 할 수 있더라구요. 많이 고민해봤는데, 주변에서도 렌터카 추천을 많이 해줘서 ;; 렌터카 가게가서 물어보니 타다가 엔진오일 갈아야 하거나, 뭐 세차하고 싶고 그러면 찾아가서 차 다른거로 바꿔 가져라가고 그러더라구요. 그게 마음은 편할거 같습니다;;ㅎ
한 6개월 이상 남은 기간이면 구매할텐데 그정도도 안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