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동차 관련

자동차보험 AAA 적극 추천합니다(NC 면허 없어도 되고, 가장 저렴한 것으로 보입니다)

작성자담이 아빠|작성시간13.07.03|조회수6,503 목록 댓글 137

이 곳에 온 지 7개월이 됐는데, 그동안 자동차 보험 때문에 너무 많은 돈을 낭비해 나중에 오시는 분들에게 다소라도 도움이 될까 하고 올립니다.(저보다 더 먼저, 더 많이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 가급적 자세히 올립니다) 미리 말씀드리는데 저는 AAA보험이나 여기에 소개드리는 영업사원과 개인적으로 전혀 관계가 없으며, 보험 가입할 때 이것저것 물어보느라고 한번 만났고, 그 뒤 보험 가입을 위해 한번 더 만났을 뿐입니다.

 

 

1. 저는 이곳에 연수를 오면서 맨 처음에 국제면허로 1개월 비싼 보험(그러나 보장은 약한)을 한국인 에이전트를 통해 들고, 그 뒤에 한국계라는 분에게 다시 6개월 보험을 들었습니다.

 

2. 그런데 최근 지인으로부터 "AAA는 한국 운전 경력을 인정해 주기 때문에 보험료가 굉장히 저렴해진다"는 말을 듣고 확인해 본 결과 사실임을 알게됐습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한국에서 'Certificate of Driver's License'라는 것을 떼야 합니다. AAA는 사본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떼오시거나 한국의 지인에게 부탁해서(관할 경찰서로 안가고 전국 아무 경찰서에 가도 다 뗄 수 있습니다) 뗀 뒤에 스캔해서 사본 1통을 한국에서 이메일로 받으면 됩니다.(저도 이렇게 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2. 어떤 분은 'Certificate of Driver's License'가 꼭 무사고 여야 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신 것 같으나, 제가 확인해 본 결과 사고 유무는 아무 문제가 안됩니다.(실제로 저의 경우 옛날 접촉사고 기록 등이 있었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AAA는 Certificate of Driver's License에서 운전면허를 처음으로 딴 날짜만 본다고 합니다. 그래야 경력을 인정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NC 면허증 따기 전에 바로 가입하시면 됩니다.(국제면허로 비싸기만 하고 보장도 엉망인 보험을 드실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냥 AAA 보험에 가서 '한국 면허증(NC는 한국 국제면허증을 인정하지 않고, 단순히 한국 면허증의 '번역본'으로만 봅니다)' 제시하고 바로 보험드시면 됩니다. NC 면허증 따시고 나서 추후 제시하면 채 10불이 안되는 돈을 discount해줍니다.(한국 면허증이나 NC 면허증이나 보험료가 별 차이가 없다는 뜻입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고 계시는데(저도 최근까지는 몰랐고, 불안해서 국제면허증도 갖고 왔고, 오자마자 NC 운전면허증 땄습니다), NC에서는 한국 운전면허증만으로도 운전과 AAA의 경우 보험 가입이 모두 가능합니다.(그것도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경우 6개월 전에 한국계 보험 에이전트를 통해 들었던 것보다 15~20% 정도 저렴하게 들었습니다. 6개월 가입하지 않고 1년 가입하는 것으로 견적을 뽑아봤더니 discount rate가 더욱 높았졌습니다. 말씀드린 사례는 모두 제가 견적을 뽑아본 것들입니다.)

 

4. 결론적으로 미국 오실 때 한국 면허증과 법적으로는 의미가 없지만 '한국 면허증의 번역본'이라는 의미로 국제면허증 갖고 오셔서 차 사시고 바로 한국에서 가져온 'Certificate of Driver's License' 가지고 한국 운전 경력 인정받고 1년 보험 드시는 것이 비지팅 스칼라들에게는 가장 경제적인 것 같습니다.(가장 번거롭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그 차 가지고 운전면허 시험도 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보험이 있으니까요.)

 다만, 과거에 미국에서 석.박사 학위를 하셔서 미국 무사고 경력이 3년 이상이신 분은(제게 차를 넘기신 교수님의 경우가 이랬습니다) 굳이 AAA로 가지 않고 미국 여러 보험사에서 견적 뽑으셔서 싼 곳으로 하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미국 무사고 경력 3년이 있을 경우 보험료가 절반 이하인데도 보장은 2배, 3배, 4배까지 되더군요. 제게 차를 파신 분은 State Farm에 보험을 드셨는데 제 반값도 안되는 보험료로 엄청난 보장을 받으셨습니다.)

 

5. 제가 간 곳은 더램의 타겟과 샘스클럽 있는 몰에 들어가는 AAA보험사였는데(매우 큽니다), 제게 AAA보험을 안내해주신 분의 얘기로는 AAA 보험 영업소 중에서도 모두가 이 같은 보험을 취급하는 것은 아니고 취급하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다고 합니다.

 

6. 과거 미국에 처음 오면 모든 것이 낯설고 찾아가기도 어려웠기 때문에 제가 든 AAA측 보험 컨설턴트의 이름과 연락처를 남깁니다.(이곳 외에 다른 AAA 영업점에 계신 분 중에서도 한국 운전면허 경력을 인정해주는 상품을 취급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금방 도착하신 분들도 견적(여기서는 견적 떼는 것을 quote라고 하더군요.)을 내달라고 이메일을 보내거나 방문하신 뒤 다른 여러 곳과 비교해서 가장 저렴하고, 보장의 폭이 큰 곳에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7. 견적을 내실 때 제가 경험한 실질적인 tip을 한 가지 알려드리자면 한 곳에 견적을 이메일로 받은 뒤 그 보험사의 '조건(예컨대 deductible 얼마 등등 복잡합니다)'을 그대로 다른 보험사에 이메일로 알려주고 견적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야 '동일 조건에서' 가격을 비교할 수가 있더군요. 참고하십시오.

 

8. 글을 올리다보니 마치 특정 회사 상품 홍보하는 것처럼 됐는데, 제가 그동안 쓸데없는 비용을 지불한 것이 너무 아깝기도 하고 해서 지금부터 오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고 가급적 구체적으로 정보를 올렸습니다. 혹시 더 저렴하고 좋은 자동차 보험 아시는 분은 댓글로 올려주시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사족으로 제가 지난 6개월 이곳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보험 에이전트를 통해서 보험을 들었다가 얼마전 상대방의 일방적인 잘못으로 매우 경미한 접촉사고가 낳는데 한국계 보험 에이전트 정말 도움 안되더군요. 누워서 침 뱉는 것 같아 자세한 말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만, 너무 한국계 보험 에이전트 고집할 필요 없다는 얘깁니다. (물론 같은 값이면 한국인들끼리 서로 도우며 살아야겠지만....) 요즘 많은 비지팅 스칼라들이 도착하시는 것 같은데 자동차 보험 고르시는데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가입한 보험 에이전트의 연락처를 당초에 올린 글에서는 알려드렸으나, NC 비지팅 운영진이 이 같은 정보는 노출시킬 수 없다는 의견을 제시하셔서 삭제합니다. 널리 혜량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달탐사 | 작성시간 17.06.28 저도 이번 보험알아보고 있습니다
    소중한 정보부탁드려요
    anania333@gmail.com 입니다^^
  • 작성자wallst | 작성시간 17.08.15 한국 보험을 인정해주는 보험알아보고 있습니다
    gosky09@gmail.com 로 연락처 주실수 있을까요?
  • 작성자맹고보이 | 작성시간 19.07.30 글을 확인하실지 모르겠습니다. 보험 정보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jaehyunlee1221@gmail.com 연락처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작성자푸우~ | 작성시간 19.08.07 저도요. 보험정보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wfsky@hotmail.com입니다.
  • 작성자phD-junior | 작성시간 19.12.24 너무 오래되어서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부탁드립니다 ㅜㅜ kdkang525@naver.com 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