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Golf

골프스윙에서 절대 해서는 안될 10가지 비밀.

작성자Kevin oh|작성시간20.12.15|조회수1,444 목록 댓글 0

1.     힘을 빼라. (Loosen up or relax your arms)

 

힘 빼고 어떻게 공을 멀리 칠 수 있을까. 비기너들이 이해 할 수 없는 대목이다.

힘을 빼려고 시도 할수록 더 힘이 들어 가는 게 골프다.

그래서 힘 빼는데 3년 마음 비우는데 3년 걸린다는 말들이 나온 것이다.

헤드 무게를 느껴보자. 눈을 감고 빈 스윙 을 해보라. 헤드의 무게를 이용해 바닥에 던질 수 있다.

힘 빼는 건 멘탈이다. 즉 , 3년이 걸린다는 건 잘못된 교습으로 인해 그걸 못 바꿔주고 있는 것도 있다.

힘은 뺄 때 빼고 힘을 줄 때 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교습가의 의무 이기도 하다.

 

2.     공에서 눈을 떼지 말라.(Keep your eyes on the ball)

 

헤드업 하지 말라 는 말과 비슷한 맥락이다. 비기너 들의 영원한 숙제 이기도 하다.

예전에는 헤드업 하지 말라고 머리를 잡고 팔로우 스루 나갈 때 까지도 머리를 밑에 보게 했는데

이것또한 사람마다 교정 방법이 다를수 있다.

헤드업은 무릎, 척추각, 배, 머리의 높낮이 이런 것이 변할 때 헤드업과 관련이 있다.

원활한 상체 회전을 위해서는 임펙트 이후 타켓쪽으로 머리를 돌려 줘야 한다.

 

3.     퍼 올리지 마라.(Don’t scoop up)

 

임펙트 이후 오른팔을 쭉 뻗어야 거리가 난다.

비기너 골퍼들은 대다수가 이 과정에서 위로 퍼 올리는 습관이 있다.

결과적으로 스카이 샷이 나오면서 비거리 손실이 커진다.

공을 띄우려는 마음이 강해서 퍼 올리는데 아래로 던질수로 공은 잘뜬다.

허리도, 배도 뒤로 쓰러지고 체중도 오른발에 남아 뒤로 쓰러지는건 다 퍼 올리려는 마음과 동작 때문이다.

이것도 멘탈과 이론 설명이 제대로 전달 하지 못해 발생된다.

 

4.     스웨이 하지 마라.(Don’t sway when you swing)

 

하체가 좌우로 흔들이는 스웨이는 비거리는 물론 공의 방향성도 보장 받을 수 없다.

스윙 과정에서는 적어도 하체가 견고하게 구축돼야 한다. 하체 강화 훈련도 필요하다.

상체 회전의 올바른 회전방법을 몰라서 이렇게 원의 아크를 크게 그리려다 보면

머리,척추축이 좌우로 벗어나게 된다.

 

5.     너무 빨리 샷 하지 마라.(You are hitting hastily)

 

리듬을 잃지 말고 일관성으로 샷을 하라는 말이다.

특히 연습장이나 필드에서는 리듬을 유지하고 치는 것에 집중한다.

퍼터부터 드라이버 까지 제일 중요시 해야 하는 것이 바로 리듬이다.

평소 연습할 때 자신만의 리듬을 갖춰야 한다.

 

6.     그립은 짧게 내려 잡는 게 좋다.(You had better choke down on the grip)

 

결정적인 순간에는 더욱 그립을 짧게 내려 잡아야 미스 샷이 없다.

그립만 봐도 기본기를 잘 배웠는지 알수 있다.

 

7.     테이크어웨이를 너무 빨리 하지 마라.(Don’t be quick when you take away)

 

클럽을 너무 빨리 뒤로 빼면 당연히 빠른 스윙으로 이어진다. 자신만의 스윙템포를 갖되

너무 느리게 않게, 너무 빠르지 않게 해야한다.

 

8.     다운스윙시 몸을 급격히 움직이지 마라.(Do not jerk on the downswing)

 

모든 미스샷의 원인이다. 몸의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니쉬 자세 또한 무너지게 되어있다.

 

9.     임펙트 순간 양손은 어드레스 때와 같은 모양이 되도록 하라.

(The hands are mostly in the same position at impact as at address)

 

임펙트 순간은 하체의 무게 중심은 왼발로 옮겨지고 골반 또한 이동된 상태지만

상체는 공을 바라보고 오른팔이 펴지면서 공을 타격한다.

 

10.  좋은 폴로우스루가 중요하다.(Try to make a good follow-through)

 

공의 방향과 비거리를 결정하는 요소 이기도 하다. 

 

 

[케빈오 골프아카데미] 오 지영 310-357-5654

 

Korea Teaching Profesional Golf Federation (한국티칭프로골프연맹)

National Registry of Profesional Golf Instructor (NRPGI-Certified Golf Instructor)

United States Golf Teachers Federation (USGTF)

World Golf Teachers Federation (WOGTF)

Kevin Oh Golf Academy Ledger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