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성헌아빠 작성시간13.08.05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미국 주택가에 한번도 안가본 저로서는 감이 안잡혀서요.
single house도 관리사무소에서 관리해주는 시스템이 있나 보죠?
그러니까 같은 단지라는 개념이 있고, 관리사무소도 있고, 원하면 계약에 따라 잔디도 깍아주고..
그렇다면 townhome 과의 차이는 벽을 맞대고 있느냐 있지 않느냐 인가요?
많은 사람들이 single house는 힘들거야라고 얘기하던데..
다른 어려운 점도 있겠지만 최소한 관리비 측면에서는 그리 걱정할 정도는 아니네요.
채플힐에 (순수한 개인 단독주택 말고) 이렇게 관리소가 있는 single house 단지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월세가 어느정돈지도 궁금하네요 -
작성자 김상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3.08.07 간만에 들어와 보니 댓글이 많군요.. 제가 이글을 올린 이유는 선택의 폭을 넓힐때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라고 올린겁니다. 죄송스럽지만, 어디가 더 좋고 어디는 별로라는건 극히 주관적인 것일수 있으니, 어디가 더 좋다는 단정 보다는 각자 경험이나 정보를 주면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전 west Cary쪽으로 cary지만 더램과 모리스빌 인접한 Amberly 단지 에 1900ft2 이층짜리 single house이고.. rental fee는 1500불 이상 불렀는데, 후려쳐서(?!?) 1300불 지내고 있습니다.
-
작성자 주상희 작성시간13.12.29 이 글을 지금 봤네요. 위에 성헌 아빠 님이 질문 하신 내용이 제가 궁금한 내용인지라 댓글에서 답글을 찾아봤는데 해당하는 글을 찾지 못하여 이렇게 댓글로 질문 남깁니다. 타운하우스를 생각하다가 옆집과 너무 붙어 있는 형태를 보고 층간 소음이 아니여도 소음 문제가 생길 거 같아 걱정되어 싱글 하우스 쪽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는 언니가 얼바인에서 싱글 하우스에 살았는데 관리소가 있는 싱글하우스였다고 해서요. 혹시 채플힐에도 이런 단지형식으로 된 싱글하우스가 있는지요 . 저희도 내년 7월 말경 갈 예정인데 집을 구할 수 있을런지. 만약 소음 문제라면 아파트 1층이 더 나을지도 고민해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