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시도 고1 전입학생(인문고->특성화고)입니다.
1. 공통과목은 시수 상관없이 본교 공통과목으로 지정하면 되는거죠?
2. 전출교는 공통수학을 배웠는데 본교는 기본수학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럼 기본수학으로 지정하면 되겠죠?
3. 전출교 음악연주와 창작, 진로와직업은 본교에서 이번학기에 과목이 없는데, 예체능군의 미술을 지정하면 되나요? 그럼 진로와 직업은 어디에 매칭하나요?
4. 본교에서 배우는 노동인권과 산업안전보건은 비매칭과목으로 지정하면 될까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김지영(NEIS지원단) 작성시간 25.11.10 안녕하세요, 선생님.
A1) 네. 맞습니다. 시수 상관없이 공통과목으로 매칭하시면 됩니다. 과목명이 같으면 시수는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서로 시수가 맞지 않는 것은 NEIS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계산함.)
A2) 네. 공통수학은 기본수학으로 매칭하시면 됩니다.
A3) 음악연주와 창작은 같은 예술 교과군인 미술과 매칭하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진로와 직업은 교양 교과군이므로 귀교에 다른 교양 교과가 없다면 비매칭 처리하시면 됩니다.
A4) 전출교인 인문고와 일치하지 않는 전공 과목은 모두 비매칭 처리하시면 됩니다. -
작성자김지영(NEIS지원단) 작성시간 25.11.10 [참고]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대상(현 고1)의 전입생은 왜 과목 매칭을 해야하나?
1학년 전입생은 왜 2, 3학년과 달리 과목 매칭이 필요한지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과목 매칭은 최성보 조건에 "40% 이상 출석"이라는 출결상황이 반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전입생을 전출교(전적교, 이전 학교)와 전입교(귀교, 전학을 온 학교)의 과목을 서로 매칭하여 출결 상황을 연결시켜 주는 것입니다.
즉, 2학기 전적교에서 한국사2 수업 30시간 중 10시간을 결석했었다면, 그 결석한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전입교와 전적교의 한국사2와 매칭시켜주는 것입니다. 만약 2학기 종료까지 귀교에서 추가로 2시간의 결석이 있다면, 이 학생은 2학기 동안 한국사2에서 총 12시간의 결석이 있습니다. 즉, 이전 학교에서 한국사2 과목 10시간 결석이 있다는 것을 전입교에서 이어 받아 2시간을 더하면, 총 48시간(3학점) 중에 12시간이 결석이므로 36/48 시간 이수를 했고 75%의 출석률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5% 출석률을 보였으므로, 40% 이상 출석을 해야하는 최성보의 기준을 통과하였고 최성보 지도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작성자김지영(NEIS지원단) 작성시간 25.11.10 위와 같은 사유로 고1 전입생은 각 과목마다 출결상황을 모두 이어받기를 해주기 위해 과목별 매칭이 필요합니다. 만약 과목명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비매칭(이전학교의 과목과 연결하지 않고, 학생의 결석시간 평균값으로 계산함)으로 처리한 후 수강생 편제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