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5학년도 1학년입니다. 수련활동 자율자치 6시간 중 봉사환경정화 1시간이 연계되어 있습니다.
출석인정결석 학생의 경우 아래와 같이5시간만 입력하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봉사활동 연계는 하지 않되 환경정화까지 총 6시간을 활동 내용 없음으로 입력하는 게 맞는 건가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김지영(NEIS지원단) 작성시간 25.12.19 안녕하세요, 선생님.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현. 고1의 경우, 창의적체험활동 영역은 "자율자치/동아리/진로" 3가지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수련활동은 자율자치활동이 총 6시간입니다.
봉사환경정화는 이와 연계한 "봉사실적"일뿐, 창의적체험활동 영역에 속하지 않습니다.(창체시간으로 인정되는 것이 아님. 봉사실적임!)
따라서 수련활동일에 정상적으로 출석한 학생은 자율자치활동 6시간을 인정받고, 이 중에 1시간은 봉사실적으로 V체크해서 연계합니다. (위에 6, 8번 학생은 잘 기록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날 출석인정결석을 한 학생은 자율자치활동 6시간을 출석했다고 인정받습니다.
그러므로 이 학생의 이수시간은 자율자치활동 총 6시간입니다. 활동내용은 기재하신 바와 같이 "활동 내용 없음"이 맞습니다.
그리고 봉사활동은 실제 하지 않았으므로, 실적 입력에 V체크 표시를 안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결론] 출석인정학생은 창체 6시간을 모두 인정 받으므로, 이수시간을 6시간으로 기재하고 활동내용은 "활동 내용 없음"으로 기재, 봉사실적은 체크하지 않음. (결과적으로 시간만 6시간으로 수정하면 됨.) -
작성자물푸레나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5.12.22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