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복학생의 중복자료삭제 관련 질문입니다.

작성자tomato|작성시간26.06.15|조회수35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복학생의 중복자료삭제와 관련된 질문입니다.

1. 2025년 9월 12일 휴학 → 2026년 8월 18일(2학기 시작일) 복학 예정
   : 중복되는 기간은 8월 19일~9월 12일까지

2. https://cafe.daum.net/neisulsan/AXpf/7613

    ↑ 검색하다보니 비슷한 게 나오더라구요. 이 글을 참고해서 제가 파악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복기간 삭제를 위한 학생부 정정 작업
       - '학년 자료 삭제'
       - 중복되는 기간의 교과학습발달상황, 수상경력, 봉사활동실적, 독서활동상황은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로 정정대장 작성

   2) '학년자료삭제' 작업으로 삭제된 내용 중 '인정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정정대장 작성 완료 후 나이스 각 메뉴에 다시 입력함.
       - 출결 : 학적-[이전출결자료등록]에서 수정해서 반영
       - 창체 : [자율자치활동관리], [진로활동관리]에서 특기사항 및 이수시간을 합산하여 등록
       - 동아리 : [동아리활동관리(담임용)]에서 추가 등록
       - 진로희망분야, 행동특성및종합의견 : 인정되는 내용을 해당 항목에 추가 등록
       - 교과세특 : [재취학생세부능력및특기사항관리]에서 {이전년도자료조회}로 2025학년도 1학기 자료 가져오기

3. 여기부터가 진짜 본론인데요, 제가 궁금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https://cafe.daum.net/neisulsan/AXpf/7613 여기 답글로 달아주신 캡쳐화면의 원본 파일은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그림 화질이 안좋아서 알아보기가 좀 힘듭니다ㅠㅠ 문제가 안된다면 원본 파일을 올려주시거나, 좀 더 좋은 화질로 캡쳐화면을 보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 [이전출결자료등록]으로 출결을 등록하는 부분 & 창체 이수시간 = 2025년 3월 1일부터 2025년 8월 17일까지의 수업일수(출결)와 영역별 이수시간을 확인해서 등록하면 된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3) 창체(자율,진로,동아리) 특기사항 및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 서술형 항목도 '인정되는 내용'과 '인정불가 내용'을 학관위에서 심의하여 구분한 다음 인정되는 내용만 적으면 된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4) 서술형 항목 용량 관련

- 서술형 항목의 인정되는 내용만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작년과 올해 입력 글자수가 달라져 올해 입력할 용량이 부족하다고 여겨질 경우, 학관위 심의를 통해 어디까지 삭제할 지를 결정하면 되는걸까요?
- 만약, 작년에 입력된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영역에서 인정 가능한 내용이 750바이트 정도라면, 올해 입력 가능한 용량은 150바이트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750바이트 모두가 인정 가능한 내용이라 하더라도 심의를 통해 추가로 삭제해서 올해 입력할 분량을 확보하여도 괜찮은걸까요?
- 이전학년도 동아리 활동의 경우 [동아리활동관리(담임용)]에서 추가 등록한다고 적혀 있는데, 이 때 추가등록하는 동아리활동도 2026학년도 2학기 동아리 + 2025학년도 1학기 동아리 = 1500바이트로 계산하고 이 부분을 염두에 두고 인정 가능할 내용을 확인해야 하는건가요?

 

어려운 질문만 드려서 항상 죄송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학기에 복학하는 경우는 처음이라 막막합니다ㅠ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