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디아블로 1편의 리마스터를 쓰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오랜만에 스타를 하려다 예전에 가지고 있던 CD가 생각나서 한 번 확인차 꺼내봤습니다.
위쪽부터 베틀 체스트로 구입했던 오리지널과 부르드워이고 맨 아래는 엔솔로지 입니다.
원래 오리지널만 가지고 있던 걸 리마스터 소장판 예약 구매를 놓쳤을 때 엔솔로지를 구입했는데 그때 구매했던 것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어서 후에 추가 소장만 예구에 성공했습니다.
그때가 제 인생 최초의 소장판 구매였고 아직도 소장판에 있는 것들을 잘 쓰고 있습니다.
심지어 1편뿐만 아닌 2편까지도 소장하고 있는데 이걸 아직도 버리지 않고 계속 가지고 있는 게 신기하기만 하네요.
사실 등업이란 얄팍한 욕심에 글을 올리지만 나름 추억이 깃든 것들이죠.
재미삼아 확인해보니 이것들 말고 올릴 것들이 꽤 있는데 올해 안으로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올려보겠습니다.
일단 분위기 삼아서 CD만 올렸는데 책자에 대한 재미있는 내용이 있어서 그것도 나중에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헤이노스 작성시간 24.11.25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마지막으로 패키지 발매가 완전 중단되어 아쉽습니다.
패키지와 메뉴얼을 소장하는 맛이 있었는데 말이죠. -
답댓글 작성자다럼쥐 작성시간 24.11.25 저는 스타크래프트 2까지는 CD로 사다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 구매를 기점으로 온라인으로만 구매했죠.
-
작성자다럼쥐 작성시간 24.11.25 저도 스타크래프트 1과 2 CD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처음 산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과 브루드 워는 CD 케이스는 없고 CD 알맹이만 있습니다.
한편 처음 산 스타크래프트 CD의 시디키는 친척 분에게 빌렸는데, 끝내 돌려받지 못하고 피쉬서버 등 프리배틀넷으로 즐기다가 한참 후에 정식 버전이 그리워서 엔솔로지를 추가로 샀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다럼쥐 작성시간 24.11.25 제가 구매했던 스타크래프트 CD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워크래프트 3도 같이 다루고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edac/123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