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애 시뮬레이션 만들기"를 실행시킵니다.
2, 신규 작성을 해서 새 파일을 만들거나 저장했던 파일이 있으면 불러와주세요.
ㄴ3, "이벤트 전반" 탭을 누르고 "일람" 박스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고 "신규 작성"을 클릭해서 새 이벤트를 만들어 줍니다. (Ctrl+N을 눌러도 되요.)
ㄴ4, 일람에 신규 이벤트1이 생겼습니다. 이벤트의 내용에서 새 이벤트를 만들어 봅시다. "[이벤트의 종료]"라고 적힌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새로운 행의 삽입"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ㄴ5, 위를 보시면 많은 이벤트 명령이 있습니다. 위 명령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단 몇가지 이벤트를 설명하겠습니다.
빨간색: 자주 쓰이는 이벤트입니다.
파란색: 필요한 경우에만 쓰는 이벤트에요.
(스위치 이벤트가 파란색인데 빨간색으로 잘못 표시했네요...양해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문장을 표시" :: 이 이벤트를 사용하면 대화창에 여러분이 입력한 문장이 표시 됩니다.
두번째, "문장을 표시 (자유 배치)" :: 이것도 문장이 표시되지만, 이 이벤트의 경우엔 문장을 마음에 드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죠.
세번째, "대기" :: 기다리는 시간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10을 입력하면 1초, 20을 입력하면 2초, 30을 입력하면 3초...이런 식 입니다.
네번째, "스위치의 온·오프" :: 특별한 이벤트를 발생시킬 때 사용하는 명령입니다. 알만툴에서도 자주 쓰는 건데...설명하기 좀 어렵지만...일단, 보물상자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스위치를 ON 해주면 스위치의 영향으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죠. 그리고 스위치 OFF으로 해주면 해당 이벤트가 끝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위치는 ON의 내용과 OFF의 내용을 반드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 효과가 없어요. "스위치에 의한 분기"는 아직 저도 써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다섯번째, "시간을 진행함" :: 게임 세계에서의 "시간"을 흐르게 합니다. 저장 이벤트에서는 굉장히 자주 쓰이는 명령입니다.
여섯번째, "선택지에 의한 분기" :: 대화 창에 선택지를 표시해서 분기를 합니다.
일곱번째, "이벤트 불러내기" :: 작성한 이벤트를 불러낼 때 쓰는 명령입니다.
여덟번째, "그래픽의 표시"와 "그래픽의 소거" :: 배경 사진 or 캐릭터 그림을 표시하거나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아홉번째, "패러미터 윈도우의 표시"와 "패러미터 윈도우의 소거" :: "패러미터"는 "대화창"을 말하는 건데요. "표시"를 하면 화면에 나타나고, "소거"를 하면 화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열번째, "텍스트 윈도우의 표시"와 "텍스트 윈도우의 소거" :: 텍스트 윈도우를 표시하면 문장이 표시되고, 소거하면 문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열한번째(마지막), "날짜 윈도우의 표시"와 "날짜 윈도우의 소거" :: 이것도 역시 "표시"를 하면 날짜와 창이 나타나고, "소거"를 하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쓰는 이벤트 명령은 더 많습니다.
나머지는 샘플 파일 편에서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완전 간단한 것만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