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지식 게시판

네덜란드의 수도에 있는 건축물

작성자손님|작성시간06.04.07|조회수52 목록 댓글 0

고흐 미술관 

  암스테르담 관광에서 가장 인기있는 미술관으로 고흐의 동생인 테오가 소장하던 고흐 그림 700여점을 기증 받아 1973년에 세워졌어요...
  고동색의 현대적인 건물로 국립 미술관 뒤편에 자리 잡고 있구요...

  음..  고흐 미술관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미술 전시관이구, 19세기 네덜란드 화가들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죠..
  특히 이 미술관은 고흐가 네덜란드에서 작품 활동을 하던 당시의 유화와 프랑스에서 그린 유화가 연대 별, 테마 별로 전시 되어 있어서 고흐 매니아들이 아니더라 해도 절대 놓칠 수 없는 미술관이예요.
  이 곳에는 고흐의 그 유명한 대표작인 <자화상>과 <해바라기>를 비롯하여 <감자 먹는 사람들> 그리고 모네와 로트레크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요.

 

구 교회

  13세기에 성 니콜라스를 기리며 지어진 고딕양식의 교회로 암스테르담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예요. 원래는 카톨릭 성당이었으나, 지금은 개신교의 교회가 되었죠.
  특히 교회 내부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아름다우며, 내부에는 렘브란트 부인등의 무덤이 있어요. 그리고 여름에는 1724년에 제작된 오르간의 연주를 정기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관광지로 각광받는 장소 중의 하나죠...
  또한 230개의 계단을 올라가 아름다운 종루를 가진 교회의 첨탑에 올라가면 암스테르담의 구 시가지를 한 눈에 조망해 볼 수 있어요.

 

국립 미술관

  네덜란드 최대의 미술관으로, 15∼19세기 네덜란드 회화의 걸작을 수집해 놓았어요. 렘블란트의 '야경' ,'직물조합의 간부들'은 놓쳐서는 후회할 명작품이구요.
  암스테르담의 중앙역과 그 건물의 외관이 비슷한데요.. 중앙의 아치통로는 암스테르담 최대의 공원인 폰델 공원으로 향하구요...
  둥근 아치형 통로 왼쪽편에 박물관 입구가 있으며 내부에는 250개의 전시실이 있는데 그림만도 5천 여점이 전시되어 있어서 정말 볼거리가 많죠...
  20분마다 상영되는 슬라이드를 보면 그 큰 미술관을 쉽게 이해할수 있어요.. 특히 '야경'이라는 작품은 1990년 정신 이상자의 염산 세례를 받은 채로 전시되고 있어요..

 

문트탑

 중세의 방벽 수비대였던 곳으로요... 17세기에 화폐 주조소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민트라는이름이 붙여 졌어요...(민트의 뜻이 주조라는 것 아시죠?)

  매주 2회, 아름 다운 종소리가 도시에 울려 퍼지는데요...
  정말 매력있어요..
  꽃시장 에서 보이기 때문에 꽃시장의 또하나의 명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 근처의 카페에 들려 지나가는 행인의 모습이나 거리의 풍경을 바라보면 이곳 시민들의 진솔한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암스테르담에서 꼭 보아야할 볼거리 중에 하나이구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