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6월 줍깅

작성자꿈이|작성시간26.06.22|조회수8 목록 댓글 0

2026년 6월 22일 

꿈지아 아동들이 우리 동네 깨끗하게 만들기 프로젝트- 줍깅 활동을 진행하였어요~

 

범천마을교육자치회와 범천착한어린이집 친구들과 함께 우리 마을을 깨끗하게 만드는 줍깅 활동을 진행하였어요!

활동에 앞서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챙기고 짝을 정한 후, 범천착한어린이집 앞에서 단체사진도 찰칵찍은 후 범곡사거리 방향으로 걸어가며 본격적인 줍깅 활동을 시작하였어요~ 아이들은 길을 걸으며 버스정류장 주변, 전봇대 아래, 골목 구석구석에 생각보다 많은 쓰레기가 버려져 있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집게를 이용해 쓰레기를 하나하나 주우며 마을을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답니다.

특히 쓰레기를 줍고 난 뒤 깨끗해진 거리를 보며 뿌듯해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돋보였으며, 누가 더 많이 줍는지 서로 이야기하며 즐겁게 활동했고, 힘든 기색 없이 끝까지 열심히 참여해 주었어요. 활동이 끝난 후 모두가 주운 쓰레기를 모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양이 모여 있었으며, 아이들은 이를 통해 우리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가 얼마나 많은지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는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환경을 소중히 지켜야겠다는 마음을 다질 수 있었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