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팽이 친구들이 놀러 왔어요! 🐌
오늘은 조리사 선생님께서 상추를 깨끗하게
씻어 주시던 중 반가운 손님들을 발견하셨어요.
바로 작은 달팽이 친구들이었답니다!^^
아이들은 상추 위를 천천히 움직이는
달팽이를 보며 "우와!", "움직인다!" 하고
신기한 마음을 표현했어요. 가까이에서 관찰하며 달팽이의 모양과 움직임을 자세히 살펴보았어요.
처음에는 낯설고 신기해서 만지는 것을 조심스러워하던 아이들도 교사의 격려를 받으며 조금씩 용기를 내어 손바닥 위에 올라온 달팽이를 바라보며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탐색하고,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는 모습이
참 사랑스러웠습니다^^
자연 속 작은 생명과 직접 만나고 교감하는 경험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배움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아이들이 좋아할 모습을 떠올리시며 달팽이 친구들을 보내주신 조리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아이들이 자연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
☀️ 햇빛 아래에서 만난 나의 그림자 ☀️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그림자 놀이를 하며
나의 신체 모습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닥에 드리워진 자신의 그림자를 발견하고
다양한 자세를 취하며 자세를 따라 함께 변하는
그림자의 모습을 관찰했어요.
친구들의 다양한 자세를 따라 해 보며
몸을 움직이는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림자 놀이를 통해 자신의 신체 모습에 관심을 가지고, 몸의 움직임에 따라 그림자의 모양이 달라진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경험해 보았습니다.
빛과 그림자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워나가도
좋을것 같아요^^
지난주에 수확한 채소를 가족과 함께 나누어
먹을 생각에 설레며 하원했던 아이들 모습이 떠오르네요. 서툴지만 고사리 손으로 열심히 수확하던 모습도 함께 전해드립니다^^
아직은 한여름처럼 무덥지 않고, 바깥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날씨여서 아이들이 충분히 신체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더위야~ 조금만 천천히 와줘~^^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사랑1,2반 시훈맘 작성시간 26.06.09 친구들 모두 너무 귀여워요! 달팽이 사진을 보여주니 너무 좋아하네요ㅎㅎ
며칠 전 고사리손으로 수확한걸로 가족들하고 나눠먹었는데 너무 뿌듯해했답니다😍
원에서 키워주신 정성이 아이들에게는 값진 수확으로 왔네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사랑1,2반 최윤정 작성시간 26.06.10 아이들이 바깥놀이때 정원을 오가며 텃밭에 물도 주고 잘 자라도록 관심을 가지고 정성껏 키운 덕에 이렇게 수확의 맛도 보게 되는것 같아요.^^ 맛있게 드셔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