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6월 18일 목요일 사랑1.2반♡

작성자사랑반 미진쌤|작성시간26.06.18|조회수49 목록 댓글 2

아기였던 나를 찾아보아요 👶
오늘 사랑반 친구들은 아기 때의 사진을 보며
지금의 나와 비교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어요.
바닥에 친구들의 아기 사진을 붙여두자 사진들이 마치 징검다리처럼 보였는지 사진 위를
콩콩 뛰어다니며 신체놀이를 즐기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내 사진 어디 있지?" 친구들은 사진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자신의 아기 사진을 찾아보았어요.
금방 자신을 알아보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찾지 못해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찾았는데
지금과는 다른 모습에 "이건 내가 아니야!", 라며
부정하는 친구도 있었고😅
"내 동생이야!" 하며 고개를 갸웃하는 친구들,
또는 서로 친구의 사진이 나라고 우기며
분쟁이 일어나기도 했어요😆
아이들의 다양한 반응들이 참 재미있었습니다^^
사진 속 아기였던 나와 지금의 나를
비교해보며 "머리가 짧았어요.",
"아기 때는 엄청 작았어요." 등 자신의 성장한
모습을 이야기해보기도 하고,
몸도 마음도 훌쩍 자란
자신의 모습을 신기해하고 뿌듯해하네요^^
이후에는 아기 사진 위에 끼적이기를 하거나 스티커를 붙이며 놀이를 확장해보았어요.
자신만의 방법으로 사진을 꾸미고 표현하며
즐겁게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아기였던 나를 돌아보며 성장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느껴보고,
나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키워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체육시간이라
오늘도 사랑반 친구들의 도파민은 최고치!!!
체육 선생님을 만나자마자 사랑반 친구들의 에너지가 한껏 올라갔어요. 신나는 음악과 함께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색의
오색 타조알로 신나게 움직이고,
마음껏 소리치며! 즐겁게 웃으며!!!
건강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크림클레이와 다양한 꾸밈 재료를 이용해
'나만의 스텐드 거울 꾸미기' 활동을 해보았어요.
거울을 하나씩 들고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보며 "나야~!" 하고 반가워하기도 하고,
어색한 표정을 지어보며
깔깔 웃어 보이기도 합니다^^
거울 테두리를 따라 크림클레이를 조심스럽게
짜 보며 손의 힘을 조절해 보았고
아이스크림 모양과 리본 모양 장식을 붙여
알록달록 예쁘게 완성된 거울을 보며
뿌듯해하던 둥이들입니다.
완성한 멋진 거울은 충분히 굳어서 완성되면 스텐드에 세워 친구와 나의 모습을 살펴보는 활동으로 확장해볼 예정이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사랑1,2반 시훈맘 | 작성시간 26.06.18 아기 사진들 너무 귀여워요!!
    아직도 아기들인데 사진을 보니 많이 쑥쑥자랐네요! 기특해라~♡
    체육시간도 자신을 보고 꾸미는 시간도 너무 즐거워보여요ㅎㅎ
  • 작성자사랑반 미진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덕분에 저희도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아기 시절도 볼 수 있었고 어느새 이만큼 많이 자란 모습에 놀라고 기특한 마음도 있었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