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태기형님작성시간06.03.31
ct는 계기용 변류기죠..current transformer..보통 정격전류/5A로 나타나는데..주로 보면 판넬 전면에 전류계가 보통 ct를 거져서 나오게 되죠.. 위에 분들 말씀처럼 전류 체크를 위한 변류기도 맞는 말인데요.. 제가 보기엔..그것보다도..저용량일경우..main에서 들어오는 케이블을 전류계에 직렬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작성자태기형님작성시간06.03.31
문제될건 없을꺼 같은데..50A나 100A 정도의 전류가 흐르는 부하가 2차측에 걸려있을때 전류 측정을 ct가 업다면 어떻게 될까요..전류계로 가는 전선 자체의 허용전류가 100A이상이 될려면 굵기가 굉장히 굵어지겠죠..그리고.. 대용량의 전류가 전류계로 바로 흐레게되면 안전에도 문제가 있구요.그리고 접점부위에 과다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