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2021년 유머 & 이슈

유시민의 사과

작성자▽이장|작성시간21.01.23|조회수716 목록 댓글 2

 

 

 

 

 

허재현 “한동훈 씨,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팩트 놓고 싸워보자”

 

 

유시민 노무현재단이사장이 22일 검찰이 노무현재단 계좌를 추적한 의혹이 있는 자신의 주장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이에 한동훈 검사장은 곧장 "1년간 거짓선동을 한 유 이사장을 그냥 놔둘 수 없다"며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일종의 ‘공개 협박’이다.

이에 탐사행동전문 허재현 〈리포액트〉 기자가 한 검사장을 ‘동훈 씨’라고 부르며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진짜 사실이 무엇인지 싸워보자”며 전쟁을 선포하고 나섰다.

허 기자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뜸 “동훈 씨, 이 사건 정말 뭔지 몰라서 ‘거짓선동’이라고 하는 거냐”고 묻고는 “제가 이 사건 취재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으니 알려드리겠다”고 운을 뗐다.


“검찰인지 경찰인지가 어떤 사건 수사하다가 ㄱ씨 계좌 추적을 했다. 그런데 ㄱ씨가 노무현재단에 후원하는 사람이었던 거 같다. 그러다 보니 수사관이 노무현재단 계좌까지 들여다 보게 되었고, 유 이사장은 아주 우연한 경로로 노무현 재단 계좌를 수사기관이 들여다본 것을 알게 된 거다. 실제로 은행에서 유 이사장에게 적당히 설명해준 걸로 안다. 확인해보라. 저도 검찰이 아니라, 일부 틀릴 수 있겠지만 80% 이상 제 설명이 맞을 거 다.”

그는 “유 이사장이 오류를 인정했듯, ①검찰이 노무현재단을 상대로 수사한 것과 ②검찰이 ㄱ씨의 별건 사건을 추적하다가 노무현재단 계좌까지 들여다본 건 엄연히 다른 것”이라며 “그런데 유 이사장은 마치 노무현재단이 수사대상이 된 것처럼 의혹제기를 했으니 결과적으로는 오류가 맞는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 자, 그러나 지난해 이맘 때. 실제 〈채널A〉 기자는 유 이사장 뒤를 파고 다녔다”며 “한동훈 씨를 찾아가 이런저런 자문을 들었고, 동훈 씨는 ‘ 해볼만한 취재다. 뭐라도 나오면 수사팀 연결해줄게’라고 조력도 했다 ”고 상기시켰다.

또 “유 이사장이 당시만 해도 모든 전말을 알았던 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충분히 노무현재단 상대로 검찰이 정치적 수사를 벌이는 것 아닌지 의심할 수 있는 거 아니냐”며 “유 이사장 표현은 좀 거칠었지만, 아무 맥락 없이 거짓 선동한 건 아니다”라고 사실을 바로 잡았다

그는 “ 동훈 씨, 당신이나 나나 우리 모두 프로페셔널들인데 이 사건의 내막 저같은 기자도 알 정도인데 동훈 씨가 모를 리가 없잖느냐 ”며 “유 이사장이 사과한 맥락도 당연히 이해할 거고, 오늘까지만 제가 눈감고 넘어가겠지만, 필요 이상의 조처에 나서면 저도 기자로서 가만 있지 않을 것”이라고 사태를 확전시킬 경우 일전이 불가피함을 경고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 우리 프로페셔널끼리 진짜 깜 되는 것 갖고 전쟁하자”며 “진중권 같은 아마추어들은 며칠 속일 수 있어도, 우리끼리 이렇게 치사하게 언론플레이 하지 말자 ” 고 제안했다.

그리고는 “ 아, 제가 누군지 잘 모르겠으면 김웅 검사한테 물어보라. 최근까지 연락하던 기자이니, 제가 어떤 수준의 기자인지는 친절하게 알려줄 것 ”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허 기자는 한 검사장에게 " 아이폰 비밀번호나 얼른 밝히고 수사부터 받으라"며 "본인은 수사 협조도 안 하면서, '증거가 없으니 무혐의 처분해달라'고 동료 검사들 동원해 압박하는 시위나 하고, 자중하 라 . 역시 당신도 공수처 1호 수사대상이니까"라고 충고했다.



http://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245300

 

한줄요약 : 지금 언론이 떠드는 내용중 대부분이 허위 과장된 보도 라는 말..

검찰이 노무현재단 계좌 추척한 것은 사실. 단지 유시민 이사장 개인으로서 입증할 방법이 없을 뿐임. 

또한 유시민이사장 사찰도 의심 할만 했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봉암[峰岩] 작성시간 21.01.24 유시민이사장처럼 늬들의 잘못,못된짓,부끄러움을 반성하거나 사과할 양심도없고 부끄러움은 더더욱 없을놈들!
  • 작성자느금마당 작성시간 21.01.25 뭔들 안했겠냐는 생각은 하게됨..했든 안했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