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유머 & 이슈

유시민 노무현재단 상임고문 사임

작성자이장◇◇|작성시간26.06.15|조회수367 목록 댓글 3

 

출사표네요. 응원하고 기대하겠습니다.

윤석렬때보다 더 스트레스 크실거 같습니다.

힘내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유시민 작가가 노무현재단 떠난다니 충격이네

 

노무현재단 사실 유시민작가의 노력 아니면 이렇게 명맥을 유지하기가 힘들었을텐데

유튜브 통해 홍보하고  수익창출하고 후원받는게  유시민작가 공이 8할일텐데요.

유시민 작가 뿐만 아니라 노무현정신도  사라지게 하는것이 목적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유튜브 요약기능 활용)

1. 지지율 하락의 심각성 (0:00 - 1:34)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51.5%까지 하락했으며, 국민의힘이 민주당을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수치를 넘어 핵심 지지층의 '정치적 냉각'을 의미합니다.

2. 핵심 지지층의 이탈 (1:34 - 5:29)

통계를 보면 단순히 선관위 논란이나 경제 악재 때문이 아니라, 민주당의 심장인 호남과 50대 지지층이 돌아선 것이 핵심입니다.
지지층은 그동안 내란 청산, 검찰 개혁, 당원 주권 등을 기대했으나, 정부의 대응이 이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하여 조용히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3. 정청래 의원 관련 논란 (5:30 - 7:02)

일부 세력들이 지지율 하락의 책임을 정청래 의원에게 돌리며 전당대회 불출마를 요구하는 것은 잘못된 논리라고 비판합니다. 오히려 당원들의 판단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4. 대통령과 당을 향한 경고 (7:03 - 9:59)

대통령 주변의 잘못된 해석 가능성 : 대통령 주변 인사들이 지지율 하락의 원인을 정청래 의원, 조국, 유시민 등 특정 인물이나 강성 지지층 탓으로 돌리며 대통령에게 잘못된 보고를 할 가능성을 우려합니다. 이러한 시각은 문제의 본질을 가리는 위험한 해석입니다.


원인 규명의 중요성 : 지지율 하락의 원인을 단순히 외부 요인(선관위, 경제 등)으로만 돌리는 것은 '오진'과 같습니다. 진짜 원인은 문재인·조국·유시민·김어준·정청래 등을 조롱하는 흐름을 방치하고, 당무 개입과 공천 논란 등으로 지지층에게 실망감을 준 데 있습니다.


결론 : '집토끼(핵심 지지층)'를 잃고 '산토끼(중도층)'를 잡겠다는 것은 정치적 환상입니다. 대통령은 핵심 지지층의 상처를 보듬고, 초심으로 돌아가야만 지지율 회복이 가능하다고 강조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9209821

 

 

 

영상에서 말씀하신대로 여러 대통령을 거치면서 경험한 데이타를 가지고 추론하시는거죠
높은 지지율 대통령과 지지율 하락 상황, 그에 따른 선거 경험치

 

 

 

 

 

 

 

 

제가 김민석에게 불안감을 느끼는 이유

김민석 “노무현 국가경영자로는 불안했다”

 

https://mediawatch.kr/news/article.html?no=70784

 

“문재인 대표, 절박함 없고 무능해 대여투쟁서 패배”

 

“친노·486 기득권이 지지층 분열의 원인”
“정치공학적 통합은 도로 새정연, 비전 없는 연대 안할 것”

 

https://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60725

 

김민석 "지방선거 패배 이재명 책임…사적 판단이 앞섰다"

 

"민주당의 도덕성·신뢰 붕괴…책임정치·신뢰 회복이 '강한 야당' 출발점"
"非明 단일화? 97세대부터 해라…중요한 것은 세대 아닌 인물"

 

https://www.news1.kr/politics/assembly/4745923#_enliple

 

 

저는 그 사람이 어떤 삶을 살아왔나로 판단합니다

민주당원들이 잘 판단하길바라고  어떤 결과가 나오던 그 결과를 존중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승우 | 작성시간 26.06.15 김민석.... 김민새 버릇 못고쳤네...ㅉㅉㅉ
    내란정국때 당신의 활약에 김민새라 욕했던걸 사과하는 댓글도 달았었다.
    유시민 작가 역시 당신의 그런점을 높게 평가했었다.
    총리 달고선 분탕질이나 하고앉았네.. 권리당원으로서 심판한다.민새야 전당대회때 보자..ㅉㅉ
  • 작성자봉암[峰岩] | 작성시간 26.06.15 소통?의부재도원인일수있고ㅡ무었보다도 지극히일반적?인언행을 갈라치기.이간질하는세력.언론들에 휘둘리지않기를 바람니다
  • 작성자행인2 | 작성시간 26.06.17 배신의 아이콘, 버스요금도 모르는 정가는 대통령감이고?? ㅉㅉ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