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업 내용 질문

교수님! 식품학 수분활성도 유지산화 관련 질문드립니다.

작성자영양가있게|작성시간26.06.19|조회수21 목록 댓글 0

식품학 수분활성도11p, 유지산화84p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 수분활성도 BET point근처에서 유지산화 최저인 이유
1. 식품표면의 물분자가 과산화물 분해 억제
2. 금속이온 수화로 촉매 작용 억제

여기서 1,2번의 이유를 합쳐서
‘식품 표면의 물분자가 유지 산화 촉진 요인인 산소,빛,금속의 촉매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라고 답을 해도 될까요?
1번 이유에 산소, 빛 작용에 의한 과산화물 분해 억제로 생각해도 되는건지, 그 외에 과산화물 분해 억제 작용이 있는건지, 금속이온수화에 대한 내용은 반드시 따로 언급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