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업 내용 질문

당뇨병 질문있습니다

작성자망고베리제리|작성시간26.06.19|조회수17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교수님
1.식사요법 2페이지
‘당뇨병 정의 : 인슐린 분비부족이나 기능장애로 혈중 포도당 농도 증가, 소변으로 포도당 배출
이라고 적혀 있는데

식사요법 8페이지에 요당양성이면 케톤증이라고 말해 주셨는데
그럼 요당검사와 요당양성반응은 당뇨병성 케톤증 일때만 해당되는 건가요
아니면 제1형당뇨든 제2형 당뇨든 고혈당이면 모두 발생하는 건가요?

2.영양판정 87쪽
당뇨병의 주증상(다뇨,다음,체중감소)인경우 임의혈당이 200mg/dL이상이면 당뇨라고 나와있는데요
식사요법에는 다뇨,다음,다식이 제1형 당뇨에만 해당되는건가요?
제2형당뇨는 고혈당인데도 다뇨,다음,다식이 일어나지 않는건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