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메티오닌 대사 부분에서 고호모시스테인혈증이 나타나는 이유를 물어볼 때 엽산, 비타민B12, B6의 결핍으로 인해 나타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근데 비타민B6의 결핍은 정확히 따지면 시스타티오닌 농도가 증가하는 것인데, 고호모시스테인혈증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비타민B6를 답하는게 맞나요?
다음검색
안녕하세요 교수님
메티오닌 대사 부분에서 고호모시스테인혈증이 나타나는 이유를 물어볼 때 엽산, 비타민B12, B6의 결핍으로 인해 나타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근데 비타민B6의 결핍은 정확히 따지면 시스타티오닌 농도가 증가하는 것인데, 고호모시스테인혈증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비타민B6를 답하는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