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환자가 오늘 퇴원했는대 6시간이 지난후에 같은 병동으로 재입원했습니다. 이런경우는 필요도 2개를 생성해서 퇴원 1개,
입원 1개로 두줄 생성하는게 맞을까요??
퇴원하고 6시간이 지난 시점이라 퇴원취소가 아니라 재입원으로 잡힌 상태 입니다. 공단에 신고할때 한사람에 대한 필요도가
두줄 생성 되도 되나요??
A. 환자가 퇴원 당일 재입원한 경우 '1.재원' 으로 1번만 신고하면 됩니다.
※ 동일 요양기관에서 동일 환자에 대한 코딩은 하루 한개(한줄) 데이터만 있어야 합니다.
------------------------------------------------------------------------------------------------------------------------------------------------------------------
위 사항 이전 게시물에서 확인한 내용인데,
날짜가 바뀐 경우에도 A 통합병동: 재원 / B 통합병동: 재원으로 입력하는지 여쭈어봅니다.
예: 6월 10일 11:50분 A 통합병동 퇴원 → 23:30 응급실 입원 → 6월 11일 00:30 B 통합병동 입원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