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애들이 똘똘해서 선행학습할 필요를 못 느끼는 거라 한다. 실제로 주변에 보면 "언니는 한 두 번만 가르쳐주면 다 이해하는데 얘는 백번을 가르쳐줘야 겨우 알더라구. 선행을 안할 수가 없어" 라는 이야기들을 한다. 아이를 가르치는 (책임을 진) 사람은 엄마이고, 얼마나 잘 가르쳤는지 평가하는 사람이 학교 선생님인 현실. 선행금지하면 머리 나쁜 애들은 어쩌란 말이냐는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 작성자 기쁨무한 작성시간 12.07.05
-
답글 머리 나쁜 아이들이 발달단계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앞서나가는 교육을 받는건 더 말이 안되는거 같아요. ^^ 한시간 전에 배운것도 까먹는데, 1년전에 배운것을 어떻게 기억할수 있을까요?? 간단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질문인거 같아요.^^ 선행학습의 효과는 정말 소수아이들만 볼테고, 대다수의 아이들은 꾸준한 복습, 심화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작성자 꿈꾸는 지현 작성시간 1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