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하는 것을 가장 먼저 가르친 이유 = 인사하지 않는다는 것은 상대에 대한 존중이 없다는 것이 고, 존중이 없다는 것은 겸손이 없고, 겸손이 없으면 오만하다는 뜻이다. 오만은 자신의 실력을 제 대로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선수들로는 승부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그래서 제일 먼저 가 르친 게 인사하는 것이었다. -김성근 감독, ‘나는 김성근이다’에서 작성자 cute-mi 작성시간 12.08.20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내용 입력된 글자수0/600 + 비밀 답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