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걱정없는세상
회원31,602
메모 쓰기
상세 리스트
-
-
건강함 속의 고민형입니다. 딱 제마음을 표현해주는 문장이네요...그래도 의존형이 아니어서 다행이랍니다.
작성자
혜린맘
작성시간
14.05.26
-
정보부족 의존형입니다 ㅠㅠ 딱 지금 제 맘인것 같아 아픕니다~
작성자
은하수38
작성시간
14.05.24
-
사교육 없는 우리집이 쉽지가 않네요^^
작성자
서연수연아빠
작성시간
14.05.22
-
건강함 속의 고민형입니다. 사교육없는세상의 확신이 서기를 ... 제발
작성자
도현아빠
작성시간
14.05.20
-
정보부족가 의존형으로 나왔네요
슬퍼요
작성자
딸셋맘아자
작성시간
14.05.20
-
건강함 속에 고민형.. 저의 생각이랑 결과가 똑 같네요... 사교육을 대신할 공간채우기를 열심히 여기서 연구해야 겠습니다...
작성자
박서희
작성시간
14.05.16
-
아직 7세라 그런지 테스트에서 유기농으로 나왔네요 ^^
작성자
도연이
작성시간
14.05.15
-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이네여...사교육이 효과가 없다는건 알지만 아이와의 관계가 악화되구
제가 직장맘이다보니 솔직히 봐줄시간이 없어 의존하는 경우라 그런것 같아여..
그렇다고 아예 안시키자니 약간 불안두 하구...ㅠㅠ
작성자
민지네
작성시간
14.05.15
-
ㅋㅋㅋ 건강함속에 고민형이라네요~~일단 엄마가 중심을 확실히 잡아야할텐데 고민스럽네요
작성자
여윤겸
작성시간
14.05.13
-
약간 의존형이라고 나왔네요 저도 아직 제가 원하는 아이의 미래가 확실치 않으니 아이와많은 얘기를 나눠봐야 할꺼 같아요
부모되기가 쉽다고 생각은 안햇지만 할수록 어려운거 같아요 아이의 장래를 생각하지 않을수 없는 책임이랄까...
작성자
삶의방향바꾸기
작성시간
14.05.13
-
건강함속의 고민형이네요 ^^ 하지만 아이들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욱 고민이되는 저의 모습이 딱 맞네요
그래도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마음을 다잡아 봐요 ^^
작성자
윤수현수맘
작성시간
14.05.13
-
고민형~~아직 노선을 정확히 정하기가 어려운것 같아요ㅜㅜ
작성자
포도주74
작성시간
14.05.13
-
역시.. 생각했던대로.........ㅋ
작성자
죠스맘
작성시간
14.05.10
-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형이네요~의존형으로 나올까 내심 불안했는데..^^ 그래도 사교육에 많은 고민을 담고 있네요ㅜ
아이가 공부를 잘해야 인정받고 행복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저의 욕심이 두렵네요..
작성자
지유마미
작성시간
14.05.09
-
건강하지만 살짝 고민형 입니다. 순간 순간 답을 정하는 데 고민이 된 걸 보면 스스로 지향하는 바와 현실의 불일치가 있다는 걸 어쩔 수 없이 표현하네요^^
작성자
모슬포준이네
작성시간
14.05.08
-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형~으로 나왔네요
솔직히 아이가 4학년으로 올라가니..주위에 영어과외(머든 달달 외어야 통과하는 과외)하는 또래를 보면 중고등학교때 수준차이가 많이날까..걱정이 되곤 합니다..하지만..경제상의 이유로 ㅎㅎ 못 한답니다..정말..건강한건 아니죠..무늬만..ㅎㅎ
작성자
후리지아향기맘
작성시간
14.05.08
-
건강한 편이지만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는 가정의 풍성한 교육을 어떻게 채워갈까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른 분들의 도움 부탁드려요~^^
작성자
유세희
작성시간
14.05.07
-
건강하다니 기분 좋네요 ㅋㅋ
그래도 걱정이 없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독서하기 게을리하는 아이를 보면 속이 터져서 아이에게 냉담해질 때가 많아요
생각해 보니 급우울하네요
작성자
마구투
작성시간
14.05.07
-
건강함속에 살짝 고민형...맞는말 같아요..
작성자
내가원하는나
작성시간
14.05.06
-
건강함 속에 살짝 고민형.
작성자
초록고양이
작성시간
14.05.05
카페 검색
초대링크를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