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걱정없는세상
회원31,602
메모 쓰기
상세 리스트
살짝 고민형 완전 맞습니다요 경제적 형편이 되었다면 저는 어떨지 문제는 들이 붓는 공부 울딸 절대 못따라간다는것을 알지요
작성자
닉닉
작성시간
13.12.09
살짝 고민형..ㅋㅋ맞는거 같아요.. ㅋㅋ
작성자
engel79
작성시간
13.12.08
살짝 고민형.... 맞는것 같네요
작성자
홀바인
작성시간
13.12.06
살짝 고민형~~유기농자녀양육으로 노력!!!
작성자
울보물
작성시간
13.12.06
살짝 고민형이네요.
작성자
왕자둘맘
작성시간
13.12.04
유기농자녀양육형 ..ㅎㅎ
작성자
팽귄엄마
작성시간
13.12.04
살짝 고민하는 형...!! 그런 거 같아요^^
작성자
두나당
작성시간
13.12.02
살짝 고민하는 형... 맞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작성자
안정애
작성시간
13.12.02
완전 의존형은 아니지만, 똑똑한 친구들이 다니는 학원이 궁금해 지기는 합니다.
작성자
버럭맘
작성시간
13.12.01
살짝불안하지만....이라고 나오네요.하지만 부모 마음이란게 사교육을 고민하게되는건 사실입니다.
작성자
자유부인
작성시간
13.11.28
전 살짝 고민형이네요. 하지만 불안하고 걱정은 됩니다.
작성자
도쌤
작성시간
13.11.28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사교육 의존도가 낮습니다만 학교에 들어가면 어찌될지 모를 일이죠. 학교들어가기 전에 사교육에 대한 부모마인드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 같습니다. ^^
작성자
엄여사
작성시간
13.11.27
의존은 하지 않지만 살짝 고민하는 유형이 나왔네요. 사실 이것 때문에 이 까페를 찾았답니다. ^^ 필요할때 적절하게 이용할 줄 아는 사교육에 의존하지않는 가정이길 꿈꾸고 있어용.. ㅎㅎㅎ
작성자
시종일관
작성시간
13.11.25
전 살짝 고민형이네요.ㅎㅎㅎ
작성자
우리가족만세
작성시간
13.11.25
아직은 아이가 저학년이라 유기농....평가 결과를 받았는데 앞으로 이런 소신을 잘 지켜갈 수 있도록 여기서 많은 정보와 지혜를 구하길 기대합니다.
작성자
nigajoa
작성시간
13.11.24
꿋꿋한 엄마이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조금더 열심히 노력해 봐야겠어요..홧팅!!!
작성자
진주부인
작성시간
13.11.24
큰아이가 5학년인데 학교에서 공부를 잘해요~ 학원은 당연 다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보다 제가 학원에 더 의존하게 되는거 같아요~ 학원 안다니면 성적떨어질까봐 불안하기도 하구요~ 테스트 결과가 사교육에 다소 의존형이네요~ 저도 제 불안한 맘을 접고 사교육걱정없는 세상에 동참하고 싶어요^^
작성자
나~ 엄마야~
작성시간
13.11.23
살짝고민형으로 사교육의존이 낮다고 나왔네요 아직은 아이들이 저학년이라서 최대한 많이 놀게 해주고 싶지만 고학년이 되어가면서 약간은 고민되고 있네요
작성자
수한촌
작성시간
13.11.21
유기농자녀양육형 이에요. 아이가 초등1학년이라 이제 시작이겠지요. 사교육걱정없는세상운동에 동참하고싶어요.
작성자
121.136.124.***
작성시간
13.11.21
살짝 고민형이네요,,아이를 믿은 마음이 더욱 필요할 것 같아요.
작성자
러브 로고나
작성시간
13.11.20
카페 검색
초대링크를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