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 0/600
+

상세 리스트

  • 공지 사교육 의존 테스트는 이곳에서 할 수 있어요~^^
    http://goo.gl/jpg4gx
    작성자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작성시간 14.04.02
  • 지금 제 상황과 너무 딱 맞네요. 앞으로도 흔들리지 않아야 할텐데.. 가끔씩 흔들릴때마다 다시 마음 다잡아야 겠어요. ^^ 작성자 그릿 작성시간 15.11.17
  • 맞는부분이 많네요....소신있게 흔들리지않고 잘 해야하는데....흔들릴까 걱정됩니다. 작성자 시흥맘 작성시간 15.11.16
  • 아직은 초등저학년이라 결과가 잘나온거같아요.좀더 흔들리지않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작성자 ichigohimae 작성시간 15.11.16
  • 유기농~입니다. 다만 아직 아이가 초1이어서...ㅎㅎ 학년이 올라가도 유기농이어야 할텐데...가끔 흔들려요. 제가 흔들리면 아이가 힘들어요. 작성자 최선혜 작성시간 15.11.09
  • 거의 맞는 부분이 많네요 갈길이 멀었지만 아직 주관이 뚜렷하지 않아서 이번기회에 조금의 변화를 기대합니다. 작성자 zhfkseh 작성시간 15.11.05
  • 살짝 고민형이네요~ 작성자 호호엄마 작성시간 15.11.01
  • 테스트해보니 저의 상태를 정확하게 집어주셔서 웃음이 나네요^^
    흔들림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부모가 되어야 겠습니다!!
    감사드려요^^
    작성자 최연진 작성시간 15.10.30
  • 유기농이라네요...맞는것 같아요..저는 학원안보내고 외고보낼려고 하고있꺼든요..화이팅.. 작성자 ssun75 작성시간 15.10.20
  • 유기농이라는데 현재 그렇다는 얘기겠죠.
    잘 유지 하기위해 여기서 공부를 줄창할랍니다.
    엄마가 공부하고 연구해야 아이도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이 되리라 싶네요.
    작성자 보륜성 작성시간 15.10.20
  • 약간 의존적인데요. 특목고 진학 학생들 80%가 사교육을 받은듯해요, 제 둘째도 동네학원에서 수학만 다니다가 특목고 관리 학원가보니 자기 소개서네, 성적관리네, 봉사활동관리, 독서목록관리, 자기주도적학습관리, 등 세세하고 정말 구체적으로 대비를 해서 참 속상하던데요, 진작 갈 걸 하고, 어느 학부모가 생업에 얽매이면서 정보를 입수해서 이런 것들을 관리할수 있는지요 ! 둘째 합격하면 소감 올릴게요 작성자 3581천사 작성시간 15.10.19
  • 안정적건강함과 살짝 고민도 함께..믿는만큼 큰다고하니..맘껏믿어야죠 작성자 빅토리마마 작성시간 15.10.13
  •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 작성자 너와나의연결고리 작성시간 15.09.24
  • 지금 저희 심정과 비슷하네요. 사교육을 안하면 웬지 맘이 불안하지만 어는정도 자기주도학습도 원하고 있고 갈팡질팡 고민형입니다 작성자 날쌘돌이맘 작성시간 15.09.23
  • 유기농 양육형 으하하하 작성자 셔니맘1007 작성시간 15.09.18
  • 살짝 고민형인데요.

    사교육을 믿지도 않고 의지하고 싶지도 않은 엄마인데..
    별다른 대안을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
    작성자 와니미니맘 작성시간 15.09.18
  • 살짝 고민형...^^ 작성자 나는나다 작성시간 15.09.15
  • 살짝 고민형이네요. 굳건한 엄마가 되길 바래봅니다. 작성자 김선혜 작성시간 15.09.15
  • 살짝 고민형입니다.
    반년전만해도 아마 유기농형이 었을거 같은데..
    아이가 학교에서 힘들어지면서
    엄마도 흔들리네요. ㅠㅠ
    작성자 아줌마찌니 작성시간 15.09.15
  • 살짝 고민형 이네요...
    가끔씩 흔들릴때가 있는데...시골 학교라 방과후를 많이 하고 와서 그걸로 사교육 욕심을 채우고 있는듯 하여요^^;;
    작성자 congming girl 작성시간 15.09.12
  • 유기농이네요~ ㅎㅎ 작성자 기쁨이드림이 작성시간 15.09.12
이전페이지 현재페이지 6 7 8 9 10 다음페이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