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걱정없는세상
회원31,602
메모 쓰기
상세 리스트
지금 제 상황과 너무 딱 맞네요. 앞으로도 흔들리지 않아야 할텐데.. 가끔씩 흔들릴때마다 다시 마음 다잡아야 겠어요. ^^
작성자
그릿
작성시간
15.11.17
맞는부분이 많네요....소신있게 흔들리지않고 잘 해야하는데....흔들릴까 걱정됩니다.
작성자
시흥맘
작성시간
15.11.16
아직은 초등저학년이라 결과가 잘나온거같아요.좀더 흔들리지않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작성자
ichigohimae
작성시간
15.11.16
유기농~입니다. 다만 아직 아이가 초1이어서...ㅎㅎ 학년이 올라가도 유기농이어야 할텐데...가끔 흔들려요. 제가 흔들리면 아이가 힘들어요.
작성자
최선혜
작성시간
15.11.09
거의 맞는 부분이 많네요 갈길이 멀었지만 아직 주관이 뚜렷하지 않아서 이번기회에 조금의 변화를 기대합니다.
작성자
zhfkseh
작성시간
15.11.05
살짝 고민형이네요~
작성자
호호엄마
작성시간
15.11.01
테스트해보니 저의 상태를 정확하게 집어주셔서 웃음이 나네요^^ 흔들림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부모가 되어야 겠습니다!! 감사드려요^^
작성자
최연진
작성시간
15.10.30
유기농이라네요...맞는것 같아요..저는 학원안보내고 외고보낼려고 하고있꺼든요..화이팅..
작성자
ssun75
작성시간
15.10.20
유기농이라는데 현재 그렇다는 얘기겠죠. 잘 유지 하기위해 여기서 공부를 줄창할랍니다. 엄마가 공부하고 연구해야 아이도 스스로 할 수 있는 환경이 되리라 싶네요.
작성자
보륜성
작성시간
15.10.20
약간 의존적인데요. 특목고 진학 학생들 80%가 사교육을 받은듯해요, 제 둘째도 동네학원에서 수학만 다니다가 특목고 관리 학원가보니 자기 소개서네, 성적관리네, 봉사활동관리, 독서목록관리, 자기주도적학습관리, 등 세세하고 정말 구체적으로 대비를 해서 참 속상하던데요, 진작 갈 걸 하고, 어느 학부모가 생업에 얽매이면서 정보를 입수해서 이런 것들을 관리할수 있는지요 ! 둘째 합격하면 소감 올릴게요
작성자
3581천사
작성시간
15.10.19
안정적건강함과 살짝 고민도 함께..믿는만큼 큰다고하니..맘껏믿어야죠
작성자
빅토리마마
작성시간
15.10.13
살짝 고민도 있는 유형!^^;
작성자
너와나의연결고리
작성시간
15.09.24
지금 저희 심정과 비슷하네요. 사교육을 안하면 웬지 맘이 불안하지만 어는정도 자기주도학습도 원하고 있고 갈팡질팡 고민형입니다
작성자
날쌘돌이맘
작성시간
15.09.23
유기농 양육형 으하하하
작성자
셔니맘1007
작성시간
15.09.18
살짝 고민형인데요. 사교육을 믿지도 않고 의지하고 싶지도 않은 엄마인데.. 별다른 대안을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려요^^
작성자
와니미니맘
작성시간
15.09.18
살짝 고민형...^^
작성자
나는나다
작성시간
15.09.15
살짝 고민형이네요. 굳건한 엄마가 되길 바래봅니다.
작성자
김선혜
작성시간
15.09.15
살짝 고민형입니다. 반년전만해도 아마 유기농형이 었을거 같은데.. 아이가 학교에서 힘들어지면서 엄마도 흔들리네요. ㅠㅠ
작성자
아줌마찌니
작성시간
15.09.15
살짝 고민형 이네요... 가끔씩 흔들릴때가 있는데...시골 학교라 방과후를 많이 하고 와서 그걸로 사교육 욕심을 채우고 있는듯 하여요^^;;
작성자
congming girl
작성시간
15.09.12
유기농이네요~ ㅎㅎ
작성자
기쁨이드림이
작성시간
15.09.12
카페 검색
초대링크를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