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활동소식

4월 27일 설악산 케이블 카 관련 1인 시위

작성자장어|작성시간16.04.27|조회수81 목록 댓글 0

4월 27일, 대전 문화재청에서 문화재위원회가 열립니다.

이에 대전 문화재청 앞과 세종 문화회관 인근에서 설악산 오색 케이블 카 반대 관련 1인 시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1인 시위에는 '설악산 국립공원 지키기 국민행동' 의 일원으로 대전충남녹색연합과 인천녹색연합이 나섰습니다.


아직 문화재위원회에 설악산오색케이블카건설을 위한 문화재현상변경심의 건이 상정되지 않았지만 지금부터 설악산은 지켜야 한다는 많은 분들의 뜻이 문화재위원회와 문화재청에 전달되기 위해 마음을 모았으면 합니다.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국민행동' 활동가들이 대전문화재청 앞에서, 광화문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위원회 위원들에게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에 대한 엄정한 심의를 촉구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작년 국감당시에 문화재청장이 약속한 사안에 대한 이행 촉구를 하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설악산 전반에 대한 현장조사, 환경단체의 조사참여와 문화재위원회에의 직접의견개진 보장 등을 문화재청장이 약속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8월, 환경부 국립공원위원회에서 조건부 통과된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은 현재 문화재청 문화재위원회 심의 절차를 앞두고 있습니다. 문화재위원회는 지난 1982년에도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을 부결시킨 적이 있습니다. 당시 민간전문위원들은 “설악산 자연경관이 크게 훼손될 우려가 있다”고 하며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을 불허하였습니다. 국가문화재를 책임진 전문가로서 소신을 지킨바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