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 놀이문화 알리기
오늘, 2012년 3월 10일은 뉴올리언즈에있는 어린이 박물관에서 7개국가, 독일, 네덜란드, 페루, 그리스, 일본, 인도네시아, 그리고 한국등 제 5회 어린이 올림픽 게임(Children’s Museum World Fair)이란 제목으로 각 나라의 어린이 전통놀이와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저희 한국은 김선화씨를 주최로 많은 자원 봉사자들과 그리고 Alberto LeMon씨의 도움으로 한국의 전통 문화를 알리수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전통관에서는 미국 어린이들이 한복으로 갈아입고 부모님께 세배하기, 제기차기, 팽이돌리기, 활쏘기. 투호던지기, 딱지치기, 태극기 색칠하기, 부채 만들기, 그리고 한국 전통악기인 장고, 꽹과리, 징, 북등 을 쳐볼수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뉴올리언즈 한국학교 어린이들의 부채춤과 애국가 제창도 선보였습니다. 다른 나라는 쿠키, 크렉커등 간단한 스넥을 장만했지만 저희 한국 전통관에서는 감리교회의 도움을 받아 불고기, 수정가, 강정등을 선보여 많은 어린이들에게 한국의 전통음식과 놀이문화를 전달하는데 한목 한것 같습니다.
어린이들은 박물관에서 마련한 여권을 들고 각 나라마다 여행하면서 여권 도장도 받았습니다. 이날, 박물관을 찿아준 어린이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 그리고 참석한 자원 봉사자 모든분들의 얼굴에서 환한 미소가 그칠줄 몰랐습니다, 특히 감리교회, 이요섭 목사님의 제기차기와 딱지치는 모습, 그리고 ALberto LeMon씨의 창들고 문지기로 서 있는 모습은 정말 일품이었고 인상 적이었습니다.
2012년 한인회 신임회장으로 당선되신 이은실 회장께서는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신 자원 봉사자 분들께 일일이 악수를 하시고 수고 한다는 격려의 말씀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끝으로, 한국전통 놀이문화를 알리는데 일조하신 김선화씨, 이기현씨, 이요섭 목사님, 박정호씨, 조규식씨, Albeto LeMon씨, 홍경희씨, 그리고 이름을 다 열거 할순 없지만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림니다.
한인회
http://gallery.me.com/sunmkim/100858
위의 웹사이트를 클릭 하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