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세계지리]세계 지리 어디까지 아니?

작성자북소년|작성시간24.04.25|조회수70 목록 댓글 0

책 소개

세상의 모든 호기심을 탐구하는 시리즈「탐험하는 고래」제5권『세계 지리 어디까지 아니?』.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를 들여다보는 것으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지도가 만들어진 이야기, 지도를 읽는 방법, 세계의 시간 등을 통해 세계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고 그것을 지도가 어떻게 나타내는지 말해 줍니다. 기후, 다양한 지형과 바다 이야기를 통해 넓고 넓은 세계의 연결성에 대해 말합니다. 대륙 이야기를 통해서는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과 아프리카, 남·북아메리카와 극지방 등 각 대륙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 배웁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기획 의도

“세계 지리, 어디까지 아니?”는 ‘탐험하는 고래’의 다섯 번째 책입니다. ‘탐험하는 고래’는 세상의 모든 호기심을 탐구하는 시리즈입니다.
지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자연이나 사회의 위치뿐 아니라, 인류가 살았고 살고 있으며 살아갈 곳으로, 인류의 사상이 스며든, 인류가 생활하고 있는 공간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지리와 관련된 여러 이야기를 각 주제별로 쉽고 흥미롭게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그림이 많은 그림책과 분량이 많고 심도 있게 들어간 지리책의 징검다리로, 지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흔히들 지구촌이라는 말로 세계가 함께 어우러지고 서로 돕고 이해하며 살아가야 할 곳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세계를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과 세계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본문 내용

이 책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를 들여다보는 것으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지도가 만들어진 이야기, 지도를 읽는 방법, 세계의 시간 등을 통해 세계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고 그것을 지도가 어떻게 나타내는지 말해 줍니다. 기후, 다양한 지형과 바다 이야기를 통해 넓고 넓은 세계의 연결성에 대해 말합니다. 대륙 이야기를 통해서는 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과 아프리카, 남·북아메리카와 극지방 등 각 대륙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 배웁니다. 세계의 문화, 자원, 세계의 갈등과 문제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함께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말합니다. 산업화와 도시화의 문제, 지구 온난화와 생태계 변화 등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아픈 지구를 어떻게 보호해야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지도를 보면 많은 나라들이 국경선을 맞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까운 듯 먼 많은 나라들에서 벌어지는 일들, 세계가 함께 풀어가야 할 문제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